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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클레이브-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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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uflux 2017. 6. 29.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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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클레이브-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오토클레이브는 우리말로 표현하면 "고압반응솥"이라고 하며, 고온·고압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견딜 수 있는 용기와 그에 따른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오토클레이브에 대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일신오토클레이브의 오토클레이브는 산업체 생산 목적과 특성에 맞추어서 오토클레이브 시스템을 구성하며, 작업자의 편리성과 경제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토클레이브-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복합소재 성형법 중 Autoclave 성형법은 많은 생산량을 필요로 하지 않으나, 고품질이 요구되는 우주항공용 복합재료(Glass, Carbon, Kevlar Prepreg)를 이용하여 부품을 제조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본 설비는 이러한 복합소재 제품의 성형을 위한 장비로 성형을 위한 외부환경과 필요한 압력과 온도를 제공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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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소재란?

서로 다른 성분이나 형태의 재료를 조합하여 구성재료의 고유의 특성을 극대화한 재료를 말합니다. 개개 물질의 장점이 다른 재료와 결합되어 장점으로 배가되고, 단점은 보완되는 이종 재료인데, 이러한 면에서 신소재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며 여러 재료의 조합으로 신소재나 기존 소재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소재입니다.


복합소재의 장점으로는 강도, 내식성, 피로수명, 내마모성, 내충격성, 경량성, 전기절연성 등의 향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현재 우주항공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차, 철도, 선박, 건설, 스포츠 용품, 에너지 분야 등에도 적용되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복합소재의 종류
  • PMC : 고분자 수지와 각종 섬유로 구성(Glass, Aramid, Carbon) – FRP
  • MMC : 알루미늄과 같은 금속 재료를 기지 재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자동차 산업에 많이 사용
  • CMC : 고온에서 사용하는 재료로써 세라믹을 기지 재료로 세라믹 섬유를 보강재료로 사용

 

오토클레이브 복합재성형이란?

 

프리프레그(Prepreg)를 여러 겹으로 원하는 형상의 몰드를 적층한 후에 진공을 유지하기 위해 진공백으로 제품 전체를 포장하여 기체 가압부와는 차단하여 공정을 진행합니다.

 

내부 진공을 유지하면 내부에 있는 수지로부터 발생되는 휘발성분을 제거하고, 여러 겹의 프리프레그를 접합시에도 기포가 제거되어 치밀하게 접합된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방향에서 압력을 가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여 금형을 제작할 수 있으므로 복잡한 형상의 제품을 제작하는데 용이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항공기 날개와 같은 부품 제작 성형에 많이 사용되는데, 항공기 부품 중에서도 높은 하중을 받는 1차 구조물 보다는 비교적 작은 하중을 받으며 형태를 유지하는 역할을 해주는 2차 구조물에 적합합니다. 이 성형법은 항공기 복합재 부품 및 시제작품 뿐만 아니라 풍력 발전기 날개나 선박 해양 스포츠 용품, 자동차 부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토클레이브 성형법은 유리(Glass), 카본(Carbon), 프리프레그(Kevlar prepreg)를 이용하여 고품질이 요구되는 우주항공용 복합재료에 주로 사용되며, 많은 생산량을 요구하는 방법보다는 복잡한 형태의 단일 생산에 많이 사용됩니다. 오토클레이브 내부에서 기본적으로 소재의 냉각과 가열 그리고 진공처리가 가능하며, 성형이 일어나는 온도와 압력 조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제작하는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는 다양하며 복잡한 모양의 복합재 성형을 수행할 수 있는 설비로 제작하였으며, 제품의 성형 효율을 위해 다수의 제품 진공 라인을 구성하였고, 설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온도 유지와 압축에 대한 정밀한 공정 수행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었으며, 압력 용기의 안전성을 위해서는 미국기계학회의 압력용기 인증인 ASME 규격에 맞추어 설계, 제작 및 인증을 받고, 한국가스안전공사나 산업안전관리공단 인증을 통하여 안전하게 제작하였습니다.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 CMAS 시리즈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의 CMAS 시리즈는 복합재료를 압축 성형하는 용도의 오토클레이브로 현재 우주·항공 산업과 다양한 복합재 부품들 제작에 사용합니다. 층별 적층한 성형전 제품에 진공 라인을 연결하여 제품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며, 성형을 위한 압축을 진행할 경우에는 압력 및 온도에 대한 유지를 균일하게 하여 성형시 최적의 상황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미국기계학회(ASME)의 압력용기 제작 인증 스템프("U1","U2,"S")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압력용기를 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하므로 안전성과 기밀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성형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제품 진공라인 구성, 오토클레이브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한 마그네드라이브와 풍도 사용, 급속 냉각을 위한 냉각 코일 설치, 클램프 커버의 자동 개폐, 온도 편차를 조절하기 위한 히터와 완벽한 단열, 압력조절을 위한 자동 밸브 라인과 다중의 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구성을 적용하여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양산이나 생산 목적에 맞게 다양한 옵션 사양들을 추가할 수 있으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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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 CMAM 시리즈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의 CMAM 시리즈 는 중형 크기의 복합재료를 압축 성형하는 용도의 오토클레이브로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며, 복합재 부품들을 제작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적층한 성형전 제품에 진공 라인을 연결하여 제품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며, 성형을 위한 압축을 진행할 경우에는 온도와 온도에 대한 유지를 균일하게 하여 성형시 최적의 상황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미국기계학회(ASME)의 압력용기 제작 인증 스템프("U1","U2","S")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압력용기를 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므로 안전성과 기밀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성형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제품 진공라인 구성, 오토클레이브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그네드라이브와 풍도 사용, 급속 냉각을 위한 냉각 코일 설치, 클램프 커버의 자동 개폐, 온도 편차를 조절하기 위한 히터와 완벽한 단열, 압력조절을 위한 자동 밸브 라인과 다중의 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구성을 적용하여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양산이나 생산 목적에 맞게 다양한 옵션 사양들을 추가할 수 있으며, Options & Accessories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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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 CMAP 시리즈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의 CMAP 시리즈는 대형 복합재료를 압축 성형하는 용도의 오토클레이브로 현재 비행기 보조 날개 부분과 같은 우주·항공 산업에서 많이 사용하며, 범퍼와 같은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성형전 제품에 진공 라인을 연결하여 제품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며, 성형을 위한 압축을 진행할 경우에는 온도 및 온도에 대한 유지를 균일하게 하여 성형시 최적의 상황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미국기계학회(ASME)의 압력용기 제작 인증 스템프("U1","U2","S")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압력용기를 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므로 안전성과 기밀성을 확보한 설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성형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제품 진공라인 구성, 오토클레이브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한 마그네드라이브와 풍도 사용, 급속 냉각을 위한 냉각 코일 설치, 클램프 커버의 자동 개폐, 온도 편차를 조절하기 위한 히터와 완벽한 단열, 압력조절을 위한 자동 밸브 라인과 다중의 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구성을 적용하여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양산이나 생산 목적에 맞게 다양한 옵션 사양들을 추가할 수 있으며, Options & Accessories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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