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수목적형 반응기- 중합반응기

반응기

by suflux 2018. 8. 31. 16:29

본문

특수목적형 반응기- 중합반응기


일신오토클레이브의 특수목적형 반응기는 개별적인 화학 반응의 연구와 생산에 맞춘 고압반응기와 시스템으로, 고온·고압에서 수열합성 반응, 중합 반응, 수소화 반응, 촉매 반응, 자전연소 반응, 회전 반응 등을 수행할 수 있으며, 무촉매 바이오디젤 반응, 폭쇄, 초고온, 초고압, 연속 공정과 균일 평행 반응 같은 특수한 공정에 맞춘 설비도 제작합니다.

중합(重合) 반응은 단량체라 불리는 작은 분자들이 서로 결합하여 거대한 고분자 물질을 만드는 반응으로, 간단한 작은 분자를 이용하여 거대한 크기의 분자를 제조하는 것입니다. 중합 반응은 고분자를 만드는 방법에 따라 축합, 첨가 및 혼성 중합 반응으로 분류하며, 역반응의 경우 분해 반응을 들 수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제작하는 중합 반응기 시스템은 다양한 물질에 대한 중합 반응을 수행할 수 있는 설비로 제작하였으며, 중합 반응이 이루어지므로 온도 상승과 압력 유지에 대한 정밀한 공정 수행이 이루어집니다.

공정 수행에 중요한 부분인 압력 용기 부분은 미국기계학회의 압력용기 인증인 ASME 규격에 맞추어 설계·제작 및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나 산업안전관리공단 인증을 통하여 안전하게 제작합니다.

 


특수목적형 반응기,중합반응기,중합 반응기 시스쳄, 일신오토클레이브,반응기종류,반응기,한국가스안전공가




특징

당사는 안전의 원칙에 기반을 둔 ASME 압력 설계를 통해 중합 반응에 중요한 온도 압력 교반을 정밀하게 제어 함으로써, 중합 반응의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드립니다. 중합 방법에 따라 단계별 공정 단계 제작이 가능하며 Lab용 설비에서부터 Plant 설비까지 맞춤 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 solution을 드리고 있습니다.

중합반응의 종류
1. 축합 중합
중합 반응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단위체의 작용기를 일부 잃는 반응으로 단일 결합을 가진 단위체에서 이루어지며 분리된 작용기에 의해 탈수 중합반응이 일어납니다. 추가로 물이 생성되어 탈수 중합반응이라 하며 탈수 중합의 촉매로는 진한 황산을 주로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반응으로는 펩티드 결합과 에스테르 결합반응을 들 수 있습니다.

* 축합 중합으로 생성된 대표적 고분자 : 폴리 아마이드 , 폴리에스터. 우레탄 , 베이크라이트 (열경화성 수지) 
 

2. 첨가 중합 (부가 중합)
축합 중합이 단일 결합을 가진 단위체로 이루어진다면 첨가 중합 반응은 다중결합을 가진 단위체로 중합 반응이 이루어집니다. 다중결합이 단일 결합으로 연결되는 반응이며 추가로 생성되는 물질은 없습니다. 반응 중간체의 성질에 의해 양이온 중합 , 라디칼중합 , 음이온 중합등으로 나뉩니다.

* 첨가 중합으로 생성된 대표적 고분자 : 폴리염화비닐 , 폴리에틸렌 , 스타이렌 고무

3. 혼성 중합 (공중합)
혼성 중합은 단일 중합체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줄일수 있는 방법입니다.  2종 이상의 중합이 가능한단위체로 중합체를 만드는 방법이며 뷰타다이엔과 스타이렌을 이용한 고무제품 생성등을 들수 있습니다. 단일 중합체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한 중합 방법으로 화학공업이나 섬유 공업에서 중요시 되는 방법입니다.

4. 중합 반응
공업적으로 사용되는 중합 방법으로는 벌크중합 , 용액중합 , 서스펜션중합(현탁중합). 에멀젼중합 등이 있습니다.  위 중합 방법에 대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 점 단 점
벌크중합

간단하고 순도가 높은 고분자를 얻을 수 있음.

중합 반응열 조절이 어려움;
고점도

- 스티렌의 연속 중합
- Methacrylate 수지판의 주 조
  (casting )
- 염화비닐의 연속 벌크중합

현탁중합

반응열 분산이 쉽고 중합 용액의 점도가 높지 않음. 과립상 고분자가 형성되고, 용도에 따라서는 그 상태로도 사용 가능함

세척과 건조가 필요하고, 고분자의 응집 발생 가능하고, 첨가제에 의한 오염으로 순도가 낮아짐.

- polyvinyl acetate 계의 접착제
- Polypropylene , polybutadiene
  계 고무
- 비닐계 도료 , 아크릴계 합성섬
  유의 방사원액 제조

용액중합

반응열 분산이 쉽고, 중합 용액의 점도가 낮음, 용액상태로 직접 사용가능.

용매의 값이 비싸고, 용매의 완전 제거가 어렵고, 용매와의 사슬이동반응 가능성이 있음

발포 폴리에티렌의 beads ,pvc 분말 , 폴리스티렌, PMMS 제조

유화중합

반응열 분산이 쉽고, 중합 용액의 점도가 낮음, 고분자량; 에멀젼 상태로 직접 사용가능; 점착성 고분자에 효과적.

유화제 및 기타 첨가 성분 때문에 고분자의 순도가 낮아짐.

- 염화비닐 , 초산비닐. 스티렌 등
  의 비닐단량체
- 중합 SBR , NBR 등의 합성고무
  제조 수지가공제 , 콘크리트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