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노디스퍼져(초고압분산기, 초고압균질기) - Nano Disperser NL시리즈

분산 및 혼합

by suflux 2017. 4. 14. 13:42

본문

 

나노디스퍼져(초고압분산기, 초고압균질기) - Nano Disperser

 

초고압 분산(High Pressure Homogenizer, 초고압 균질)장비의 브랜드입니다. Nano Disperser의 "Nano"는 Nano Technology(나노기술)의 약자이며, "Disperser"는 분산기(균질기)를 뜻합니다.  Orifice Module의 원리를 이용한 Diacell 에서 고압의 유체가 가속되어 발생하는 전단력(Shear), 캐비테이션(Cavitation), 충격(Impact)의 작용이 수반되며, 균질성 및 분산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유체를 초고압으로 가압한 상태에서 미세 오리피스 모듈을 통과시키면 압력의 급격한 저하에 따른 초음파 유속이 형성됩니다. 이때 유체는 세포파괴,미립화,유화, 리포솜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기존의 호모믹서, 7초음파, 볼밀 등을 이용한 타 기술에 비해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 전자재료, 생명공학, 제약, 식품, 섬유, 도료 화장품 산업등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 나노디스퍼져 동작원리

 

 

고압펌프에서 발생한 압력의 유체가 Diacell,  즉 Orifice 구조로 만들어진 Nozzle을 고속으로 통과하면서 유체 내에서 Impact, Cavitation, Shear 등의 물리력이 작용하는 초음속의 유체가 됩니다. 이렇게 통과된 유체는 내부의 에너지에 의해 입자 및 입적이 나노 크기로 쪼개어지고 미세화되면서 유체의 성분이 균질한 상태로 안정된 분산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NLM 100

 

NLM 100 모델은 고압을 이용한 초고압 분산기(초고압 균질기)로, 압력 및 유량은 최대 20,000 psi에서 100㎖/min으로 제작합니다. 압력 발생장치로 모터를 이용하며, 일반 전력 (220V) 공급으로 동작됩니다. PCB(회로기판)을 이용한 제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으며, Speed Controller를 장착하여 Motor속도 조절로 압력 및 유량 제어가 가능한 타입입니다.

 

받침 및 손잡이 등을 설치하여 이동, 운반이 간편하며, 헤드부분에 Air Vent Valve를 장착하여 내부에 공기 층이 발생할 경우 배출함으로써 시료주입이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사용하는 시료에 따라 Chamber Type 및 Size 선택이 가능하고, 구성이 간단하여 시료의 교체 및 내부 세척 등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NLM 150

 

NLM 150 모델은 최대 20,000psi 압력에서 150㎖/min 유량으로 제작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압력 발생을 위해 Motor를 이용하며, 일반 전력 (220V) 공급으로 동작됩니다. Motor 속도 및 압력 확인이 가능하도록 Digital Controller를 설치하였으며, PCB 제어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받침 및 손잡이 등을 설치하여 이동과 운반이 간편하며, 헤드 부분에 Air Vent Valve를 장착하여 내부에 공기 층이 발생할 경우 배출함으로써 시료주입이 용이합니다. 사용하는 시료에 따라Chamber Type 및 Size 선택이 가능하고, 구성이 간단하여 시료의 교체 및 내부 세척 등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균질기,고압균질기,중고균질기,식품균질기,초음파균질기,균질기종류,원심분리기,추출기

 

 

 

 

NLA 250

 

NLA 250 모델은 Air Drivin Pump를 이용하여 압력을 발생시키는 초고압 분산기(초고압 균질기)로, 압력과 유량은 최대 22,000 psi에서 250㎖ /min으로 제작합니다. Air로 구동되는 Pump를 장착하여 일반 전력이 아닌 일정 압력(약 8kg/㎠ ) 이상의 Air 공급으로 동작합니다. 또한, 방폭형(인화성물질로 인한 폭발을 고려한 구조)으로 간단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방폭형은 전기로 구동될 시 Spark의 문제로 인해 구조 및 설비의 대형화가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NLA250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간단한 구성 및 방폭타입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외부 케이스를 제작하여 디자인을 고려하였으며, 내부 시료의 냉각을 위해 Heat Exchanger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화학물질에 대한 내식성을 높이기 위해 시료의 흐름이 있는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간단한 구성 및 조작으로 사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사용하는 시료에 따라 Chamber Type 및 Size 선택이 가능하고, 구성이 간단하여 시료의 교체 및 내부 세척 등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NLA 300

 

NLA 300 모델은 최대 22,000psi 압력에서 300㎖/min 유량으로 제작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Air Drivin Pump가 장착되는 타입으로 일반 전력이 아닌 일정압력(약 8kg/㎠) 이상의 AIR 공급으로 동작합니다. 방폭형(인화성 물질로 인한 폭발을 고려한 구조)으로 간단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방폭형은 전기로 제작될 경우 spark의 문제로 인해 구조 및 설비의 대형화가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NLA300의 경우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타입으로 컴팩트하며 간단한 제작이 가능합니다.

 

내부시료의 냉각을 위해 Heat Exchanger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화학물질에 대한 내식성을 높이기 위해 시료의 흐름이 있는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간단한 구성 및 조작으로 사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사용하는 시료에 따라 Chamber Type 및 Size 선택이 가능하고, 구성이 간단하여 시료의 교체 및 내부 세척 등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균질기,고압균질기,중고균질기,식품균질기,초음파균질기,균질기종류,원심분리기,추출기

 

 

 

 

 

고압분산기, 고압균질기 관련 자세한 상담은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영업부 김선구 과장(010-8823-3999)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