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Vol.10 - 기술연구소 권경재 사원

사내 이야기

by suflux 2014. 12. 11. 16:47

본문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Vol.10 - 기술연구소 권경재 사원

이번 인터뷰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브레인이라고 할 수 있는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품의 설계를 맡고 있는 권경재 사원입니다.  요령이나 잔꾀보다는 맡은 바 업무를 묵묵하고 충실히 해내는, 말 수 적고 조용하지만 기술연구소의 막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권경재 사원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사내 인터뷰, 오토클레이브, 인터뷰,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일신 오토클레이브, 일신오토, 고온 고압장비

 

Q.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근무기간, 나이, , 이름. 사는 곳 등 )
안녕하세요 기술개발부 사원 권경재 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1년째 근무중이고
나이는 90년생(만25살)입니다. 대전 유성구 궁동에서 살고 있습니다


Q. : 취미, 특기가 무엇인가요? 주말에는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시나요? ( 즐겨하시는 운동이 있으신가요? )
운동을 좋아해서 주말에 주로 운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즐기는 운동은 축구, 야구, 탁구이고, 날씨가 좋은 날엔 산 정상에 올라 맑은 공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등산을 하면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도 풀리고, 산 속 맑은 공기에 머리가 맑아져서 기분도 무척 좋고, 자연을 느낄 수 있어 참 좋습니다.

사내 인터뷰, 오토클레이브, 인터뷰,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일신 오토클레이브, 일신오토, 고온 고압장비


Q. : 기술연구소에서 막내라고 들었습니다. 연구소에서 막내로 일한 지 얼마나 되었나요? 막내로써 어려운 건 없는지요?
기술연구소에서 막내로 근무한지 1년째 되었습니다. 기술 연구소에서는 막내라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시고, 챙겨주셔서 근무하는데 있어서 너무나도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Q. : 기술 연구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기술 연구소의 자랑거리는 무엇이 있을까요?(다른 부서와 틀린 점이 있다면? 부서 직원들이 잘해주시나요? 혹시 서운했던 점이 있었다면?)
제가 근무하고 있는 기술 연구소의 매력은 무엇보다 새로운 것들을 개발하고 연구하는데 매력이있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제품에 품질 개선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여 그 신제품이 완성되었을 때 느끼는 희열이 바로 기술 연구소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Q. : 최근 많이 바쁘시다고 하던데,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계신가요?
(ex : 가스 부스터란? 무엇인가요? 일반사람들은 잘 모르는 영역인 거 같은데요. 쉽게 설명을 해주신다면…. )
-요즘 하루 일과는 주로 가스 부스터 조립 및 Test , Liquid pump Main seal 내구성을 Test를 하면서 하루 일과를 보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자회사로 발령을 받아 조만간 자회사로 근무지가 옮겨질 것 같은데 그 전에 가스 부스터 , Liquid pump 등 관련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주로 내구성 Test를 하고 있습니다

가스 부스터는 사전적 의미로 “전기적․기계적인 에너지를 받아 유체(기체, 액체)에 힘을 가해 압력, 속도 등을 높임으로써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의 이송, 관을 통한 수송, 압력용기 등에 가압하는 기계”입니다.


Q. : 지금까지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있어서 가장 뿌듯했을 때는 언제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아쉬운 점은? )
Liquid pump Main seal 내구성을 위해 Test 도중 Main seal 쪽에서 소음 발생으로 인하여 많은 고민을 하면서 하루하루 일과를 보냈습니다. Main seal 소음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던 중에 그 원인이 무엇인지 찾고 해결 하였을 때 가장 뿌듯했습니다. 그 소음을 잡기 위해서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소음 발생 원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원인을 찾았지만, 그 해결 방안이 아직 미비하여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결하기 위해서 더욱더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야 할 듯싶습니다.



사내 인터뷰, 오토클레이브, 인터뷰,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일신 오토클레이브, 일신오토, 고온 고압장비
Q. :  일신오토클레이브에 근무를 하면서 친해지고 싶은 직원이 있다면, 그 이유는? 또는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직원이 있다면? 그 이유는?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근무하는 직원들 중에 저와 동갑인 직원 분들이 있습니다. 동갑인 직원 분들과 같이 술 한잔 하면서 친해지고 싶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해지고 싶습니다.



Q. : 첫 월급으로 무엇을 하셨나요?
첫 월급을 받은 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첫 월급으로 난 생 처음 부모님 용돈을 드렸습니다. 부모님께서 무척 좋아하셨던 모습이 아직도 선합니다.


Q. : 지금 초능력이 주어진다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싶으세요?
초능력이라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초능력 중에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초능력을 가졌으면 합니다. 짧은 인생(?)을 살았지만, 지금까지 살아왔던 시간 중에서 후회했던 시간을 다시 돌리고 싶습니다. 누구나 자기 삶에 있어서 후회했던 시간들이 있을껍니다. 그 시간들을 다시 돌려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초능력은 꿈속에서의 능력이니 앞으로 후회하지 않는 일들을 하려고 합니다.


Q. : 10년뒤의 나의 위치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10년 뒤의 모습이란? 아직까지 상상해본적이 없지만, 아마도 10년 뒤라면 제가 36살이 되어 있을텐데요. 아직은 까마득한 시간들입니다.

잠시 눈을 감고 상상해보면 회사에서 어느 정도의 직급과 많은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들을 하고 있을 듯 합니다. 특히 가장으로써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행복한 삶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10년 후, 20년 후, 30년 후의 모습을 상상해볼 기회가 주어짐에 감사드립니다.


사내 인터뷰, 오토클레이브, 인터뷰,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일신 오토클레이브, 일신오토, 고온 고압장비


Q. : 일신오토클레이브 임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2014년 추운 겨울 지치고 힘드시더라도 즐기면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곧 맞이할 활기찬 2015년을 기다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2015년도에는 일신오토클레이브 모든 임직원 분들에게 언제나 좋은 일들만 생겼으면 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임직원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일신오토클레이브
주소 대전 유성구 탑립동 835
설명 고온, 고압 장비 제조업체로 오토클레이브,고압반응기, 초임계유체시스템, 초고압분산기, 압력용기 등 제작
상세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