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자료] 나노에멀젼: 화장품을 위한 새로운 제형

관련동향

by suflux 2024. 2. 13. 14:25

본문

[논문자료] 나노에멀젼: 화장품을 위한 새로운 제형


안녕하세요.

We Make Your Idea Possible! 일신오토클레이브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그 중에서도 로션과 같은 에멀젼 제형에 대한 학술자료를 살펴볼까 합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에 어떠한 기술이 녹아있는지를 알면 한층 더 새롭게 느껴지겠죠?

 

해당 논문에서 소개하고 있는 에멀젼은 입자가 50 ~ 200nm의 매우 작은 크기를 갖는 나노에멀젼입니다. 나노에멀젼은 마이크로에멀젼과는 달리 입자들 사이의 응집 현상이나 합일 현상이 없기 때문에 낮은 점도 조건에서도 장기간 안정한 특성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생활용품이나 화장품 분야에서 나노에멀젼이 유용한 제형으로 사용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나노에멀젼은 입자가 매우 작아, 입자의 브라운 운동으로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아 침전 또는 크리밍 현상에 자유롭다.

둘째, 작은 입자로 응집 현상이 없어 에멀젼이 분리될 가능성이 낮다.

셋째, 작은 입자는 입자의 변형이 적어 합일을 방지할 수 있다. 더욱이 입자의 반경에 비해 두꺼운 계면 막은 입체적 안정화에 기여한다.

넷째, 작은 입자로 넓은 계면 막을 보유하여 유효성분의 피부 침투를 개선할 수 있다.

다섯째, 투명하고 낮은 점도로 피부에 청량감을 줄 수 있으며

여섯째, 마이크로에멀젼에 비해 현격하게 적은 계면활성제로 제조가 가능하며, 피부 표면에 균일한 도포가 가능하다.

 

 

출처: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1117463446345 ​

 

 

나노에멀전의 제조방법 - 기계적 유화법(Mechanical Emulsification)

 

분산과 고압에 의한 유화는 일반적으로 고압유화기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단시간에 효과적인 에너지를 가함으로써

나노에멀젼을 제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압유화기가 가장 흔히 사용되며 50 ∼ 100 MPa 정도의 압력 범위에 있다. 최근 350 MPa 정도를 보이는 유화기도 개발되었으나 폴리머가 함유되는 처방에서는 폴리머의 파쇄가 일어날 수

있어 150 MPa 정도가 적당하다.

 

 

[논문]나노에멀젼: 화장품을 위한 새로운 제형

본 총설에서는 나노에멀젼을 제조하기 위한 다양한 유화방법과 나노에멀젼의 화장품 응용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나노에멀젼은 입경이 일반적으로 20 ~ 200 nm의 범위에 있으며 입자 분포도 좁

scienceon.kisti.re.kr

 

 


 

 

해당 연구에 따르면 나노에멀젼 제조는 입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수단을 갖는다는 의미에서 다양한 제품의 처방을 결정하는 화장품 처방 설계자에게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조절된 입자의 특성을 화장품의 외관 차별화와 이로부터 발생되는 사용감 차별화, 유효성분의 안정화피부 전달 촉진, 보습효과 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라고 하네요!

 

 

에멀젼 제조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가 발췌내용에서 보실 수 있는 고압 분산에 의한 방법입니다.

고압, 분산, 균질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나노디스퍼져라고 할 수 있죠!

 

 

 

초고압 분산기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유체의 세포파괴, 미립화, 유화 등의 화학반응으로 농도의 균일, 균질화를 얻기 위해 적용되는 장비인데요,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설계 및 제조되고 있는 나노디스퍼져는 국내외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아 랩, 양산 설비로 상용화 되고 있습니다.

 

유화 방식에 따른 에멀젼의 상태 경과 비교 (디젤유 + 물)

 

 

식품 및 의약품, 화학, 안료·염료, 전자소재 산업 등 많은 분야에서 유화, 분산, 파쇄 등의 공정을 수행하는데 쓰이며, 특히 화장품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초고압 기술력을 인정받아 화장품 원료 및 에멀젼 목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제품에 초고압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니 고품질 화장품들의 시장 출시를 기대해봐도 좋겠죠?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나노디스퍼져연구 목적으로 적합한 소형 사이즈부터 대용량 생산에 적합한 대형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제품 정보는 하단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으며,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대형 나노디스퍼져(NH시리즈)

강한 내구성 | 생산 효율성 | 높은 안전성

www.suflux.com

 

https://www.suflux.com/product/list_dx.html?cate_no=4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