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기술]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 맛보기 - 공정테스트 소개

관련동향

by suflux 2024. 2. 21. 09:09

본문

[일신기술]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 맛보기 - 공정테스트 소개


 

안녕하세요.

We Make Your Idea Possible! 일신오토클레이브입니다.

 

오늘은 저희 일신오토클레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공정테스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새로운 공정 도입이나 본격적인 확장에 앞서 먼저 샘플로 테스트를 해볼 수는 없을까?" 라고 고민해보신적 있으신가요? 그런 고민을 해결하기에 안성맞춤인 서비스가 바로 공정테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어떤 공정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할텐데요,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는 크게 5종류(초임계 이산화탄소, 초고압 분산기, 정수압 프레스, 가압오븐, 고압반응기)의 공정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정테스트 종류
적용 예시
초임계 이산화탄소
천연물 추출(향료, 약물추출, 기능성 식품공정), 의약품 추출, 초임계 발포, 초임계 건조,
바인더 제거, 화학, 에너지 산업 등
초고압 분산기
전자 소재 분산(MLCC, CNT, 흑연, 금속잉크 등), 식품, 화장품, 의약품, 안료·염료 등
(유화, 분산, 파쇄)
정수압 프레스
- 전고체 배터리, 전기/전자소재(MLCC/LTCC), Multi Other Chips 등 적층 성형 공정 등
- 세라믹 파우더 성형(임플란트소재, 인조흑연, 알루미나, 지르코니아 등)
- 고성능 절연체 및 기능성 부품, 고강도 복합재료, 발열체 및 특수부품, Powder성형 등
- 식품살균(과채주스, 콜드브루 커피), 탈각(굴, 전복, 랍스터 등)
가압오븐
기포 제거, 필름 접합, 유리 접합, 반도체 패킹 접합 등
고압반응기
다양한 반응 조건 하에서의 합성, 분해, 승화, 추출 등의 연구

 

 

표를 통해서 공정테스트 종류에 따른 간략한 적용 예시를 안내 드렸는데요, 고온/고압 처리를 필요로 하는 산업분야가 다양한 만큼 공정테스트 의뢰도 정말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여러 산업분야의 고객사와 함께 공정테스트를 진행해 온 경험이 있기 때문에 기존 공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상담조건 및 시료에 따른 테스트 가능 여부를 빠르게 피드백 드리고 있답니다.

 

샘플로 테스트를 진행해봄으로써 장비에 대한 적합성을 판단하고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사전 단계에서 꼭 해볼만한 과정이겠죠? 공정 테스트 별 상세 내용은 의뢰 전 문의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테스트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될까요?

 

 

첫 단계는 테스트 의뢰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링크에서 테스트 의뢰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해당 양식에 의뢰 내용을 작성해 담당자의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관련 내용은 구체적으로 작성할수록 상담과 일정 확인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의뢰서 작성 시 시료 및 조건 등 관련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

 

 

의뢰서가 접수되면 담당자 확인 후 기재된 내용을 토대로 연락을 드립니다.

이 때 세부 상담이 진행되고 연구소 내방 일정을 잡게 되는데요, 테스트 의뢰 비용일신오토클레이브 홈페이지 > 연구/개발 > 공정테스트 경로를 따라 가시면 테스트 단가표를 통해 기본 테스트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비용은 분야 및 세부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작성해주신 테스트 의뢰서의 내용을 토대로 상담 후 최종 비용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후 방문 일정에 맞춰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연구소로 내방해주시면 테스트가 실시됩니다.

혹시 내방절차 없이 비대면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의뢰서에 해당 내용을 체크해주시면 되는데요, 시료에 따라 비대면 테스트가 어려울 수 있어 상담 시 이 부분을 한번 더 확인 후 시료를 택배로 보내주시면 테스트 후 결과를 발송해드립니다.

 


 

이렇게 공정테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접근성이 높고 절차도 간단하죠!

상대적으로 큰 자본과 인력이 투입될 본격적인 단계에 앞서서 적합성을 판단하기에 아주 좋은 수단이라 강력 추천합니다!

 

 

하단의 링크에서는 더욱 자세한 내용과 연락처, 대략적인 테스트 단가도 보실 수 있으니 참고 후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문의주세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문의창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