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자료] 해양플랜트 Subsea용 기자재의 시험인증 절차

관련동향

by suflux 2022. 5. 20. 13:55

본문

출처: 픽사베이


 

 

Subsea 생산플랜트 및 관련 기자재는 해양산업분야 에서 가장 큰 성장성이 예상되는 분야이며, 향후 해양 산업의 경쟁력은 해저와 해상플랜트의 엔지니어링 기술 및 핵심기자재의 개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해양생산플랜트의 특성상 고장 또는 사고 발생시 인명, 환경, 자산 등에 미치는 피해규모는 해상플랜트에 비해 매우 크기 때문에 대부분의 오일메이저들은 해양생산 플랜트(관련 기자재 포함) 계약 및 공사관리에 가장 중요 한 항목의 하나로 시스템 및 기자재의 통합적 신뢰도 및 안전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해저생산플랜트의 기자재 인증 및 평가 기술은 국내 해양업체 및 기자재 업체의 해저/해상 플랜트의 수 주에 필요한 핵심원천 기술이며 그동안 국내업체에서는 기술적으로 낮은 상태에 있었지만, 최근 심해 및 극지개 발이 가속화되고 있어 그 기술개발, 인증 및 평가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부가가치 해양플랜트 Subsea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을 위해 수요기업(조선소)의 요구에 따라 개발된 기자재 및 부품을 시험인증 하는 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논문 출처: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NPAP10152522

최근 해양플랜트를 활용한 해저 자원개발의 트랜드가 고수심화로 진행되는 추세에 있다. 따라서 해양부유식 구조물은 Subsea 분야로 진출되고 있는 상황이며, 전 세 계 에너지 수습 현황 및 원유가의 변동을 고려할 경우 심해저 해양플랜트 시장은 향후 조선해양/기자재의 핵 심 산업분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본 연구에서는 “해양플랜트 Subsea 초고압 시험인증 연계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되고 있는 기술개발 기자재 중에서 초고압 압력밸브 및 플랙시블 조인트에 대한 성능시험 절차에 대해 설명되었다.

하이플럭스 ( http://www.hiflux.com )

주식회사 하이플럭스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자회사로써, 다수의 특허출원, ISO품질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초고압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고온 · 고압 관련 장비나 플랜트에 필요한 고압 밸브류, 피팅, 압력조절기 등 배관자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