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사기 수의 변화에 따라 연소실 내에 거대 와류 유동구조와
다중 제트 유동에 의한 난류 운동에너지 발생에 관계되는 Coherent Vortices
초임계 난류 유동이 활용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시스템은 액체로켓 연소기이다.
액체로켓엔진은 목적하는 임무에 따라 추력이 결정되고 엔진의 추력이 결정된다.
이러한 추력을 결정하는 핵심부품이 분사기(injector)이다.
실용 인공위성을 발사하기 위한 액체로켓엔진의 연소기는 수백 개의 분사기를 통해 연료와 산화제가 혼합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로켓 연소기의 연소특성 및 성능은 분사기의 혼합특성에 좌우된다.
그러므로 단일 분사기의 연료/산화제 혼합특성에 대한 많은 실험과 해석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그런데 초임계 압력에서는 액체의 표면장력이 사라지게 되어 독특한 혼합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능을 높여주기 위하여 초임계 압력을 선택할 경우 분사기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연속식 또는 회분식 발포체와 사출성형으로 구분하며 무독성, 무가연성 가스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공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희 일신 오토클레이브의 초임계 발포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포 공정이나 복합재료 제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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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s Injection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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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 발포제에 의한 발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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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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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적 중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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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포 8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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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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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직후의 냉각 고화전에 금형내의 용융수지 안에 가스를 주입하여 부분적 중공을 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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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성형과 거의 다르지 않고 발포제를 드라이 블랜드하지만, 발포제 혼입수지로 통상 사출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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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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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함몰방지
ㆍ약간의 계량화(5~10%정도) ㆍ강도 향상 |
ㆍ통상 성형기만으로 대응가능
ㆍ경량화(5~30%) ㆍ단열/차음효과 |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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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가스 주입장치 필요
ㆍ특허하락계약이 필요 ㆍ부분적인 중공이기 때문에 경량화가 적다. ㆍ얇은 부품에는 적용하기가 곤란하다. ㆍ장치가 고압가스법에 해당함 |
ㆍ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가스 발생
ㆍ강도부재에는 쓸 수 없다. ㆍ외관이 나쁘다. ㆍ박육화가 곤란하다. ㆍ성형 사이클이 길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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