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반기 종류, 자석 교반기 - MDD 시리즈

교반기

by suflux 2014. 2. 14. 08:30

본문

 

교반기 종류, 자석 교반기 - MDD 시리즈

 

Agitator
일신 오토클레이브는 고온·고압 반응기 및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 내에 반응효율과 반응속도 증가를 위해 필수적인 탈·부착형 교반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의 Magnedrive는 ND(Neodymium, 네오디뮴) 자석을 이용한 교반기로 Tank, Vessel, Reactor안의 고온·고압 조건에서 고속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가스, 액체, 고점도 시료의 확산과 분산을 용이하게 합니다. 또한 기존의 그랜드 패킹(Gland Packing)이나 메카니컬 씰(Mechanical Seal)의 면접촉으로 인한 내구성 약화 및 미세누수 등의 단점을 없앤 Packless Design으로 밀폐성이 우수하여 유독성 화학물질 실험이나 위험성이 따르는 공정에서도 누출 없는 교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장비 사양 및 구동 방법에 따라 MDB 시리즈, MDD 시리즈, MDA 시리즈로 분류하며 압력, 용량, 온도, 구동방식 별로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Magnedrive
 Magnedrive는 ND(Neodymium, 네오디뮴) 자석을 이용한 교반기로 Tank, Vessel, Reactor안의 고온·고압 조건에서 고속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가스, 액체, 고점도 시료의 혼합 및 확산, 분산 등을 용이하게 하는 교반기입니다.

 

 

Magnedrive 적용 분야

 

 

발효 및 식품산업 : 발효 반응 촉진, 응고 방지, 용액 혼합, 건조, 고점도 원료의 혼합 및 분산, 현탁, 유화, 용해 등 
제약산업 : 약품의 합성 반응, 반응물질 안정화 교반, 냉각, 가열 교반, 원료 혼합, 현탁 용해, 세척 등 
화장품 및 유지산업 : 각종 원료의 균일 혼합, 유화, 현탁, 추출, 합성 반응, 분산, 에멀젼, 용해 등 
섬유산업 : 고분자 중합, 염료 및 안료의 혼합, 섬유 방사, 응고방지, 분산, 가스흡수, 반응, 슬러리 분리 등 
화학공학 : 산업 회분식 합성반응, 원료 균일혼합, 용해, 전열촉진, 회수, 냉각, 분산, 환류 등 
도료 및 잉크 산업 : 도료 수지 중합, 각종 안료, 염료의 용매 균일혼합 및 분산, 응고방지, 가열 및 냉각처리 등 

 

 

교반기- MDD 시리즈  < 일신오토클레이브 >

 

일신오토클레이브의 MDD 시리즈는 Belt를 사용하는 대신 Coupling을 사용하여 Motor와 Magnedrive가 직접 연결되어 회전하는 직결형 교반기 입니다. Motor와 Magnedrive Shaft가 직접 연결되어 크기와 부피가 작아 공간이 협소한 곳에도 설치가 쉬운 제품입니다. 구동 방식은 Motor가 직접 회전하여 작동되는 방식으로 베어링으로 인한 마찰 손실이 매우 적어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 경제적이며, 소음과 진동, 분진 등의 발생이 매우 적어 쾌적한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MDD시리즈는 직결형 Magnedrive로 하우징 부분을 커플링을 사용하여 모터 회전에 따라 교반하는 방식입니다.  공간이 협소한 장비에 장착이 가능하며 모터의 마력에 따라 토크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구성이 간단하여 조작 및 사용이 편리하며 장시간 교반에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MDD100, 300, 500, 800의 다양한 모델과 선택사양으로 생산합니다.


ND(Neodymium, 네오디뮴)자석을 이용하여 Tank나 Vessel, Reactor안의 고온·고압 조건에서 고속으로 회전이 가능하며, 가스, 액체, 고점도 시료의 확산과 분산이 용이합니다. 설치 및 조작이 간단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구성이 간단하여 수리나 교체가 편리합니다. MDD 100, 300, 500, 800의 다양한 모델과 선택사양이 있으며, Shaft Dia φ5 ~ φ50, Capacity 0.3ℓ ~ 1,000ℓ 까지 소형교반기는 물론 중·대형 교반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용량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물질과 시료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압력 영역에 적합한 최적의 밀폐 방식을 사용하였고, 반응 시 부식에 대한 안전성을 가지도록 다양한 내식성 소재를 사용하여 고온, 고압에서도 원활한 교반을 할 수 있도록 내구성과 편의성, 안전성을 추구하여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교반기와 반응기의 연결은 나사(Thread) Type으로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볼트(Bolt) Type은 반응기에 용접되어 있는 플랜지에 볼트를 사용하여 체결할 수 있습니다. Motor의 종류와 마력수를 달리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Torque값을 조절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선택사항으로 다양한 모양의 Impeller를 선택할 수 있고 금속소재, 코팅방법, 베어링 등도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ptions & Accessories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교반기 MDD 100

MDD 100 모델은 Motor와 하우징 부분을 Belt를 사용하지 않고 Coupling을 사용하여 Motor가 회전함에 따라 Magnedrive가 직접 회전하여 교반하는 모터 일체형 직결회전 방식입니다.


Shaft Dia는 φ5 ~ φ50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Capacity는 0.3ℓ ~ 1,000ℓ까지 소형교반기는 물론 중·대형 교반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용량으로 제작합니다. 구성이 간단하고 소음과 진동이 적게 발생하며, 하우징은 알루미늄 재질로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부식에 강하며 외관엔 SUS로 보호커버를 덮어 외부 충격에 강합니다.

 

Shaft, Bearing 등 내부 부품들은 SUS, Ni, Ti 등의 내식성, 내열성, 내 마모성이 뛰어난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탁월하며,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토크가 일정하여 저점도에서 고점도의 물질까지 안정적으로 교반 할 수 있습니다.

 


교반기와 반응기의 연결은 나사(Thread) Type으로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플랜지(Flange) Type은 반응기에 용접되어 있는 플랜지에 볼트를 사용하여 체결할 수 있습니다. Teflon, Urethane, Silicone 등의 O-Ring , Gasket을 사용하며 밀폐성, 수밀성 등이 매우 뛰어나 고온, 고압 및 각종 부식성, 위험물, 유독물을 취급하는 공정에서도 누출 없는 교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탈 가스켓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하우징에는 Cooling Jacket을 설치하여 Air나 Water를 사용하여 공냉, 수냉 방식으로 냉각이 가능하여 고온에서도 과열되지 않고 일정한 속도와 힘으로 안정적인 교반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공간이 협소하고 고온·고압 등의 특수한 반응 조건을 요구하는 화학제품 생산이나 합성공정 교반에 적합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교반기 MDD 300

모델은 Motor와 하우징 부분을 Belt를 사용하지 않고 Coupling을 사용하여 Motor가 회전함에 따라 Magnedrive가 직접 회전하여 교반하는 모터 일체형 직결회전 방식입니다.

Shaft Dia는 φ5 ~ φ30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Capacity는 0.3ℓ ~ 1,000ℓ 까지 소형교반기는 물론 중·대형 교반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용량으로 제작합니다. 구성이 간단하고 소음 및 진동이 적게 발생하며, 하우징은 알루미늄 재질로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부식에 강하며 외관엔 SUS로 보호커버를 덮어 외부충격에 강합니다. Shaft, Bearing 등 내부 부품들은 SUS, Ni, Ti 등의 내식성, 내열성, 내 마모성이 뛰어난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탁월하며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토크가 일정하여 저점도에서 고점도의 물질까지 안정적으로 교반할 수 있습니다.

 


교반기와 반응기의 연결은 나사(Thread) Type으로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플랜지(Flange) Type은 반응기에 용접되어 있는 플랜지에 볼트를 사용하여 체결하는 방식으로 Teflon, Urethane, Silicone 등의 O-Ring , Gasket을 사용하며 밀폐성, 수밀성 등이 매우 뛰어나 고온, 고압 및 각종 부식성, 위험물, 유독물을 취급하는 공정에서도 누출 없는 교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탈 가스켓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하우징에는 Cooling Jacket을 설치하여 Air나 Water를 사용하여 공냉, 수냉 방식으로 냉각이 가능하여 고온에서도 과열되지 않고 일정한 속도와 힘으로 안정적인 교반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공간이 협소하고 고온·고압 등의 특수한 반응 조건을 요구하는 화학제품 생산이나 합성공정 교반에 적합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교반기 MDD 500

MDD 500  모델은 Motor와 하우징 부분을 Belt를 사용하지 않고 Coupling을 사용하여 Motor가 회전함에 따라 Magnedrive가 직접 회전하여 교반하는 모터 일체형 직결회전 방식입니다.

Shaft Dia는 φ5 ~ φ20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Capacity는 0.3ℓ ~ 1,000ℓ 까지 소형교반기는 물론 중·대형 교반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용량으로 제작합니다. 구성이 간단하고 소음 및 진동이 적게 발생하며, 하우징은 알루미늄 재질로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부식에 강하며 외관엔 SUS로 보호커버를 덮어 외부충격에 강합니다.

 

 Shaft, Bearing 등 내부 부품들은 SUS, Ni, Ti 등의 내식성, 내열성, 내 마모성이 뛰어난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탁월하며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토크가 일정하여 저점도에서 고점도의 물질까지 안정적으로 교반할 수 있습니다.

 


 

교반기와 반응기의 연결은 나사(Thread) Type으로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플랜지(Flange) Type은 반응기에 용접되어 있는 플랜지에 볼트를 사용하여 체결하는 방식으로 Teflon, Urethane, Silicone 등의 O-Ring , Gasket을 사용하며 밀폐성, 수밀성 등이 매우 뛰어나 고온, 고압 및 각종 부식성, 위험물, 유독물을 취급하는 공정에서도 누출 없는 교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탈 가스켓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하우징에는 Cooling Jacket을 설치하여 Air나 Water를 사용하여 공냉, 수냉 방식으로 냉각이 가능하여 고온에서도 과열되지 않고 일정한 속도와 힘으로 안정적인 교반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공간이 협소하고 고온·고압 등의 특수한 반응 조건을 요구하는 화학제품 생산이나 합성공정 교반에 적합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교반기 MDD 800

MDD 800 모델은 Motor와 하우징 부분을 Belt를 사용하지 않고 Coupling을 사용하여 Motor가 회전함에 따라 Magnedrive가 직접 회전하여 교반하는 모터 일체형 직결회전 방식입니다. Shaft Dia는 φ5로 제작이 가능하며, 소형교반기로 다양한 모양에 맞춘 방식으로 제작합니다.

 

구성이 간단하고 소음 및 진동이 적게 발생하며, 하우징은 알루미늄 재질로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부식에 강하며 외관엔 SUS로 보호커버를 덮어 외부충격에 강합니다. Shaft, Bearing 등 내부 부품들은 SUS, Ni, Ti 등의 내식성, 내열성, 내 마모성이 뛰어난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탁월하며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여 토크가 일정하여 저점도에서 고점도의 물질까지 안정적으로 교반할 수 있습니다.

 

 


 

교반기와 반응기의 연결은 나사(Thread) Type으로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플랜지(Flange) Type은 반응기에 용접되어 있는 플랜지에 볼트를 사용하여 체결하는 방식으로 Teflon, Urethane, Silicone 등의 O-Ring , Gasket을 사용하며 밀폐성, 수밀성 등이 매우 뛰어나 고온, 고압 및 각종 부식성, 위험물, 유독물을 취급하는 공정에서도 누출 없는 교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탈 가스켓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하우징에는 Cooling Jacket을 설치하여 Air나 Water를 사용하여 공냉, 수냉 방식으로 냉각이 가능하여 고온에서도 과열되지 않고 일정한 속도와 힘으로 안정적인 교반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공간이 협소하고 고온·고압 등의 특수한 반응 조건을 요구하는 화학제품 생산이나 합성공정 교반에 적합합니다.

 


 

MDD 800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