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레스 종류 - 정수압 프레스 Isostaic Press

프레스

by suflux 2018. 8. 28. 13:12

본문

프레스 종류, 정수압 프레스 Isostaic Press

 

프레스 Press


일신오토클레이브의 Press는 압력을 이용하는 장비로, 정수압을 이용하여 등압의 조건을 만드는 초고압 시스템인 Isostatic Press와 단일방향으로 압력이 가해지는 Hydraulic Press로 구분됩니다.  고압을 이용하는 장비로 안전규정에 맞는 설계 및 반응용기 제작, 압력에 대한 안전 장치를 구성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고객의 편의성, 경제성 등의 기준에 따른 다양한 모델로 선택의 폭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초고압 반응기 시스템으로 정수압을 이용하여 최대7,000㎏/㎠까지 사용가능합니다. 고압 압력용기 및 고압 펌프로 구성되며, 안전을 위해 안전장치 및 알람 설정 등 제어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며, 압력 및 온도에 따라 다양한 사양이 존재합니다.일신 오토클레이브는 고압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정수압을 이용한 고압 장비를 다양한 기술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Isostatic press, 즉 정수압 프레스는 모든 방향에 균일하게 압력이 전달되게 하는 원리를 이용한 장비입니다. 동일하게 압력(등압)이 작용될 수 있도록 물, 기름 등의 액체나 기체 등이 사용되며, 유체 속에 존재하는 물체에 동일한 방향에 같은 힘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처리하고자 하는 물질을 압력용기에 넣고 높은 압력을 가하면 내부에 채워진 유체에 의해 발생되어진 압력으로 인해 시료 외부의 모든 면에 균일하게 힘이 작용되며 압축성형,소결,살균 등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의 Isostatic Press는 사용 목적 및 사양에 따라 C.I.P / W.I.P / H.I.P / H.P.P 시리즈로 구분되며, 초고압을 이용하여 세라믹, 금속 성형, 전자부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동작 원리


 

 

 

 

성형을 원하는 분말을 Mold에 넣어 압력용기에 넣고 압력용기에 채워진 물이나 기름인 압력매질을 사용하여 가압하면,
채워진 가압매질에 의해 시료의 모든 방향에서 균일한 압력, 즉 등압이 작용되어 공정이 진행됩니다.

 

적용 분야

 

• 금속가공 및 산업부품 제조
• 전기, 전자 부품 및 회로기관
• 각종 무기재료 부품의 생산 및 가공분야
• 고분자 플라스틱 수지의 합성 및 가공분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