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수목적형 반응기 - 스페셜 반응기 [폭쇄반응기]

반응기

by suflux 2014. 6. 23. 17:56

본문


특수목적형 반응기 - 스페셜 반응기 [폭쇄반응기]

폭쇄 반응기(Blasting Reactor System)  폭쇄반응기는 목질계 바이오 매스를 연료화하는 설비입니다.

바이오매스(Biomass)란 일반적으로 "재생가능한 생물 유래의 유기성 자원(화석연료 제외)"이라 하는데, 농림수산물 및 그 생산, 가공, 소비,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폐기물 등을 포함합니다. 목질 바이오 매스는 연소나 가스화로 발전하는 방법으로 칩(Chip)이나 펠렛(Pellet)의 형태에서 고기능 탄소 소재나 에탄올 등을 얻습니다. 목질 바이오 매스는 리그닌(Lignin), 셀룰로오스(Cellulose) 및 헤미셀룰로오스(Hemicellulose)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복잡한 고형물이지만, 이러한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은 매우 어렵고, 복잡하고, 추출 방법의 효율이 낮아서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질계 바이오연료는 다당류 섬유소인 셀룰로오스를 추출, 단당류의 글루코스로 전환해야 하는데, 이 때 전처리 공정에서 가수분해를 통한 고압 증기로 원료를 부풀리고, 이를 증기 폭쇄 시키는 방법을 진행하는 설비입니다. 공정 진행은 원료인 폐목재나 우드 칩 등을 반응기 넣고, 이산화탄소, 질소, 아르곤 등의 분위기 가스를 투입한 후에 스팀 공급과 점화의 방법을 통해 원료를 순간적으로 반응시키는 전처리 공정 설비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제작하는 폭쇄 반응기는 점화 반응을 통한 폭발에 안전하며, 공정 수행에 중요한 부분인 압력 용기 부분은 미국기계학회의 압력용기 인증인 ASME 규격에 맞추어 설계·제작 및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나 산업안전관리공단 인증을 통하여 안전하게 제작합니다.
 

공개? 메메ㅡㅇ

 

 



'반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V300 - 반응용 & 특수 압력용기  (0) 2014.10.22
Lining Reactor 반응기  (0) 2014.10.01
Rotation Reactor (Reactor, 반응기)  (0) 2014.06.23
내압 시험기 - 기압 시험기  (2) 2014.06.13
폭쇄반응기 - 일신오토클레이브  (0) 2014.06.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