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알려드리는 초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 <나노디스퍼져>

분산 및 혼합

by suflux 2014. 3. 6. 06:30

본문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알려드리는 초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 <나노디스퍼져>

 

 

Nano Disperser는 (주)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개발한 초고압 분산장비의 브랜드입니다.

Nano Disperser는 초고압과 오리피스모듈(Orifice Module)의 원리를 응용한 기술로 전단력(Shear), 캐비테이션(Cavitat-ion), 충격(Impact)의 작용이 수반되며 원하는 물성을 제어합니다. 통상적으로 우수한 물성을 가진 제품은 균질성 및 분산성이 매우 좋습니다. 고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기계라는 의미이며, 전문용어가 아닌 소비자에게 친숙한 단어인 "분산기"의 영문인 "Disperser"라 하였습니다.  Nano Disperser의 "Nano"는 Nano Technology(나노기술)의 약자이며 나노기술이란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 특성을 나타내는 소재·소자 또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는 과학기술을 의미합니다.

 

 

2000년대 초부터 각광받는 나노기술의 특징은 물리·재료·전자 등 기존의 재료 분야들을 횡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영역을 구축하고, 기존의 인적 자원과 학문 분야 사이의 시너지 효과를 유도하며, 크기와 소비 에너지 등을 최소화하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므로 고도의 경제성을 실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재료 분야에서 기존 Mixer로는 관리가 불가능 했던 제품의 물성(입자크기(Particle Size), 입도 분포(Particle Size Distribution)을 초고압기술을 응용한 Nano disperser는 완벽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꾸준한 연구를 거듭하여 개발 초기의 전자재료와 더불어 식품, 의약, 화장품, 염료, 화학 등 산업전반에 적용하여 효과적인 결과를 얻었으며, Nano Disperser라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동작 원리


Nano-Disperser 공정은 증압기 작동으로 발생한 고압의 유체를 interaction chamber에 있는 작은 틈새사이로 고속 통과 시킵니다. 이 때 유체는 압력의 급격한 저하에 따른 초음속 유속이 형성되고, 유체내의 입자에 충격, 캐비테이션 및 난류, 전단력이 작용하여 나노 크기의 미세입자로 쪼개지면서 유체의 성분이 완전히 균질한 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에어분산,막대분산기,고압분산기,고압분산,일신오토클레이브,초고압,부하분산,분산기,부하분산기,분산기 전문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Cavictation(공동화)


유체속에 빠른 부분이 있을 때 거품이 생기는 현상으로 배의 스크류처럼 물속에서 고속 운동하는 물체의 표면에는 베르누이의 정리에 의해 압력이 낮은 부분이 생기는데, 그 압력이 포화증기압보다 저하되면 수증기가 발생하고 동시에 물속에 포함된 기체가 방출되어 포화수증기로 충만된 공동이 만들어집니다. 초고압에 의해 발생된 초음속 유체는 Cavitation 현상에 의해 유체의 분자간 응집력이 파괴됩니다.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Shear(전단)


물체에 서로 평행이고 반대방향인 힘이 작용해 어떤 면을 경계로 한쪽 부분과 다른쪽 부분이 서로 미끄러지듯 움직이는 작용으로 절단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관로를 통과하는 유체는 마찰과 같은 저항과 관로 크기의 변화에서 생기는 순간적인 속도변화에 의해 흐름이 빠른 부분과 느린 부분이 생기며, 이 때 유체 속의 입자 또는 입적은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초고압에 의해 발생된 초음속 유체는 Shear현상에 의해 유체의 분자간 응집력이 끊어지게 됩니다.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Impact(충격)


힘과 힘이 급격하게 부딪혀 작용하는 현상으로 두 물체가 서로 빠르게 접근해 부딪히는 상호작용입니다. 관로를 통과할 때 유체내의 입자는 관로의 벽면, 입자간 충돌에 의한 충격이 이루어지며, 이로 인하여 단단하고 부서지기 쉬운 물체가 충돌하면서 물체가 미세한 파편이 됩니다. 초고압에 의해 발생된 초음속 유체는 Impact현상에 의해 분자간 응집력이 파쇄됩니다.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동작원리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특허 및 수상내역

 

 


나노디스퍼져(Nano Disperser) 적용 분야

 

에어분산,막대분산기,고압분산기,고압분산,일신오토클레이브,초고압,부하분산,분산기,부하분산기,분산기 전문



Bio- Pharmaceutical Application

 

 

 

Electronic Industry <Multi Layer Ceramic Capacitor_MLCC> Application

 

 


 

고압분산(고압균질)과 타 분산(균질)방법과의 비교

 

초음파분산기 소닉토피아,초음파분쇄기,고점도 교반기,호모믹서,초음파 연속 분산시스템,초음파믹서기,분산작업,나노분산

 

 

 

 

고압분산기, 고압균질기 관련 자세한 상담은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영업부 김선구 과장(010-8823-3999)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