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탄소섬유 및 유리섬유 강화 복합소재를 대상으로 하여, 접합면에 기계적인 결합력 향상을 위해 물리적인 표면처리 방법을 적용할 때, 알루미늄 및 복합소재, 복합소재 및 복합소재 간의 접합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고 합니다.
복합재료란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재료를 결합한 이종재료로 신소재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소재나 기존 소재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소재입니다.
내식성, 내마모성, 내충격성, 피로수명, 경량화 및 전기 절연성 향상과 같은 많은 이점이 있어 우주항공 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철도, 선박, 건설, 스포츠 용품 및 에너지 분야에도 적용되어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재료를 조합하여 구성재료의 고유 특성을 극대화하는데 사용하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는 크기와 사양에 따라 CMAS Series(기본크기), CMAM Series(중형크기), CMAP Series(대형크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장점을 배로 향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는 이종재료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복합재성형 오토클레이브 시리즈는 사양 및 크기 별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복합소재 성형기술 | |
오토클레이브 성형 | LCD Glass 이송용 로봇핸드, CFRP Support bar, 산업용 CFRP Roller |
Filament winding process 성형 | 산업용 Roller, Drive shaft, Pipe, 압력용기 |
Press molding 성형 | 미사일 노즐, 방탄 |
Resin transfer molding 성형 | 각종 구조물 및 자동차용 부품 |
Infusion molding 성형 | 풍력 발전기용 블레이드, 난연성 철도차량 내장재 |
Pultrusion 공법 성형 | FRP bar, be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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