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기술] 초고압살균 공정처리란?

프레스

by suflux 2022. 4. 12. 14:23

본문

출처: 픽사베이

 


 

 

최근 식품 시장에서는 식품 본연의 맛과 영양까지 챙기는 소비 추세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식품 부패 및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살균법들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가열 처리 / 살균 / 멸균 등등 많은 가열 방법들이 있는데, 이중 가열처리공정의 경우에는 영양 성분의 상당 부분을 파괴하고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고압 기술의 압력 발생 원리는 파스칼의 원리에서 파생된 것으로 기체나 액체를 압축하면서 압력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체적변화가 적은 물이 압력 매개체로 적합합니다.

정수압을 이용한 초고압 살균 기술이란?

물을 사용하여 3,000~6,000bar의 높은 압력으로 포장된 제품을 압축 가공하는 기술로 식품의 맛, 향, 영양성분에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미생물을 사멸시키고 효소를 불활성화시켜 효소의 작용에 의한 쓴맛, 냄새의 발생을 억제하는 첨단가공기술로 모든 공정이 무가열로 처리되는 것이 특징을 가집니다.

따라서 영양소 파괴없이 식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친환경 식품 살균 공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고압 처리 공정의 특장점
· 곰팡이, 효소, 젖산 박테리아균 등의 비활성화
· 유해 미생물 멸균효과
· 새로운 구조로의 변형
· 제품의 보존 기간 증가
· 제품 고유의 맛, 신선도, 향 유지
· 제품에 대한 위생 확보
· 신제품의 개발 가능

 

인라인 시스템 자동트레이 설계 및 제작

초고압 식품살균처리의 자동 구현을 위해 반응용기 내부로 보관용기를 터치 한번만으로 투입하고, 초고압 살균처리 후 자동으로 보관용기를 꺼낼 수 있는 것은 작업자의 안전과 편리성 그리고 시간절약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