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간 정수압 프레스 CIP의 종류

프레스

by suflux 2019. 12. 13. 17:28

본문

냉간 정수압 프레스(CIP)의 종류



냉간 정수압 프레스는 제품 모든 방향에 동일한 힘을 전달하여 제품 성형 시 균일한 밀도를 갖게 하는 것으로 압축 유체는 주로 물을 사용하며 온도에 의해 물성 변화가 필요 없는 제품을 상온에서 성형하는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때문에 CIP(Cold Isostatic Press)는 고성능 절연체나 기능성부품, 고강도 복합재, 특수부품 등을 만드는데 주로 이용되며 최근에는 반도체 부품을 생산하는데까지도 CIP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냉간 정수압 프레스는 CIP 실험용, Closing 방식에 C-Clamp를 이용하는 양산용 CIP-C seriesClosing 방식에 PIN과 Cover로 결합하는 양산용 CIP-P series, Closing 방식에 Yoke Flame을 이용한 결합방식인 CIP-Y가 있습니다. 



CIP 실험용은 실험 공간의 활용을 위한 Compact한 디자인으로 고압에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며 제품 투입과 배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basket이 장착되어있습니다. 고압에서 정밀한 압력편차 유지가 가능하며 높은 에너지 효율과 자동화 공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IP-C는 저압에서 다량의 제품을 생산하기 적합합니다. Cover 이동형 제품으로 투입과 배출이 용이한 구조로 되어있으며 온도 필요 시 열jacket 장착이 가능하고 외압 실험 장치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또 세척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CIP-P는 고압에서 다량의 제품을 생산하기 적합합니다. 고압에서 정밀한 압력편차를 유지하는데 용이하며 고압에서 안정적으로 운용 가능하고 제품의 투입과 배출이 용이하도록 Basket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역시 에너지 효율이 좋고 자동화 공정이 가능합니다. 


CIP-Y는 초고압에서 다량의 제품을 생산하기 적합합니다. 고압에서 정밀한 압력 편차 유지가 용이하며 O-ring, U-packing, Wire Winding 기술이 접목되어있습니다. 위 CIP series와 마찬가지로 제품 투입과 배출이 용이한 basket이 장착되어있으며 자동화 공정이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