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소개하는 초고압분산기(나노디스퍼져)

분산 및 혼합

by suflux 2018. 6. 29. 10:32

본문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소개하는  초고압분산기(나노디스퍼져)

 

 

나노디스퍼져(초고압분산기, 초고압 균질기)란 무엇인가?
유체를 초고압으로 가압한 상태에서 미세 오리피스 모듈을 통과시키면 압력의 급격한 저하에 따른 초음파 유속이 형성됩니다. 이때 유체는 세포파괴,미립화,유화, 리포솜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기존의 호모믹서, 초음파, 볼밀 등을 이용한 타 기술에 비해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 전자재료, 생명공학, 제약, 식품, 섬유, 도료 화장품 산업등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Nano Disperser(나노디스퍼져)

초고압 분산(High Pressure Homogenizer, 초고압 균질)장비의 브랜드입니다.  Nano Disperser의 "Nano"는 Nano Technology(나노기술)의 약자이며, "Disperser"는 분산기(균질기)를 뜻합니다.  Orifice Module의 원리를 이용한 Diacell 에서 고압의 유체가 가속되어 발생하는 전단력(Shear), 캐비테이션(Cavitation), 충격(Impact)의 작용이 수반되며, 균질성 및 분산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분산(균질)이란?
균일한 상(相)을 이루고 있는 물질속에 다른 물질이 미세한 입자 형태로 흩어지게 하는 현상으로 전자재료, 생명공학, 제약, 식품, 도료, 화학약품, 화장품 산업 등에 수반되는 기술입니다. 분산은 분산대상에 따라 크게 Suspension(파우더와 같은 형태의 고체를 액체에 분산)과 Emulsion(기름과 물 같이 서로 섞일 수 없는 액체와 액체의 분산)으로 나뉘며, 강한 에너지를 물질에 가하여 입자의 크기를 미세화 시켜 분산 되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인 분산 방법입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초고압분산,나노에멀전,나노유화

 

 

 

 

 

 

 

고압분산(고압균질)과 타 타분산(균질)방법과의 비교

 

 

 

 

 

 

동작원리

 

 

고압펌프에서 발생한 압력의 유체가 Diacell,  즉 Orifice 구조로 만들어진 Nozzle을 고속으로 통과하면서 유체 내에서 Impact, Cavitation, Shear 등의 물리력이 작용하는 초음속의 유체가 됩니다. 이렇게 통과된 유체는 내부의 에너지에 의해 입자 및 입적이 나노 크기로 쪼개어지고 미세화되면서 유체의 성분이 균질한 상태로 안정된 분산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적용 분야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초고압분산,나노에멀전,나노유화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생산하는 나노디스퍼져 시리즈

 

일신오토클레이브 나노디스퍼져 - NL 시리즈
편리한 압력 조절 및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연구소나 실험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주로 분산 및 유화, 파쇄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며, Motor와 Air Pump로 구동되는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00 ~최대300 ml/min 유량으로 제작하며, 구성이 간단하고 시료 교체와 내부 세척이 편리하여 실험실 등에서 소용량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시료에 따른 부식성 및 반응성을 고려하여 재질을 선정하였으며, 화학물질에 대한 강한 내식성을 가집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초고압분산,나노에멀전,나노유화
  


일신오토클레이브 나노디스퍼져 - NH 시리즈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장시간 안정적으로 운전 가능하며, 생산용으로 사용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내부 냉각 시스템의 구성으로 장시간 연속 공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하고자 하는 압력 및 유량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며, 40,000psi에서 최대 8L/min (480L/hr) 의 대용량까지 제작합니다. 생산용 설비로 연속적으로 시료주입이 가능하며,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운전비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유기용제의 사용 및 화학물질에 대한 반응을 고려하여, 다양한 내부소재 (PEEK, UHMWPE, PTFE )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세척시스템인 Back Flashing 및 방폭구조 등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초고압분산,나노에멀전,나노유화

 

 


일신오토클레이브 나노디스퍼져 - EX 시리즈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공장 및 시설의 경우 인화성 물질로 인한 폭발을 고려한 방폭형 구조로 제작됩니다. 방폭시리즈의 경우 설치하려는 기준 및 방폭지역에 따라 분류되며, 분류된 방폭지역에 맞도록 방폭구조를 적용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압방폭구조/압력방폭구조/안전증 방폭구조로 적용가능하며, 설치하고자 하는 방폭지역(0종,1종,2종)의 기준에 따라 선택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고압분산기, 고압균질기 관련 자세한 상담은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영업부 김선구 과장(010-8823-3999)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