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고압분산기, 초고압균질기 장비 소개

분산 및 혼합

by suflux 2018. 9. 5. 17:03

본문

 

나노디스퍼져(초고압분산기), 초고압균질기 장비 소개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설계,생산하는 나노디스퍼져(초고압분산기) - NH 시리즈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장시간 안정적으로 운전 가능하며, 생산용으로 사용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내부 냉각 시스템의 구성으로 장시간 연속 공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하고자 하는 압력 및 유량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며, 40,000psi에서 최대 8L/min (480L/hr) 의 대용량까지 제작합니다.

 

생산용 설비로 연속적으로 시료주입이 가능하며,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운전비용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유기용제의 사용 및 화학물질에 대한 반응을 고려하여, 다양한 내부소재 (PEEK, UHMWPE, PTFE )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세척시스템인 Back Flashing 및 방폭구조 등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 나노디스퍼져 동작원리

 


 

고압펌프에서 발생한 압력의 유체가 Diacell,  즉 Orifice 구조로 만들어진 Nozzle을 고속으로 통과하면서 유체 내에서 Impact, Cavitation, Shear 등의 물리력이 작용하는 초음속의 유체가 됩니다. 이렇게 통과된 유체는 내부의 에너지에 의해 입자 및 입적이 나노 크기로 쪼개어지고 미세화되면서 유체의 성분이 균질한 상태로 안정된 분산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Nano Disperser
초고압 분산(High Pressure Homogenizer, 초고압 균질)장비의 브랜드입니다.
Nano Disperser의 "Nano"는 Nano Technology(나노기술)의 약자이며, "Disperser"는 분산기(균질기)를 뜻합니다. Orifice Module의 원리를 이용한 Diacell 에서 고압의 유체가 가속되어 발생하는 전단력(Shear), 캐비테이션(Cavitation), 충격(Impact)의 작용이 수반되며, 균질성 및 분산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NH 500

 

NH 500 모델은 최대 5HP의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40,000psi의 압력에서 0.5ℓ/min이하 유량으로 제작합니다.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합니다. 구동부에 케이스를 제작하고, Open/Close가 가능하며, 운전시 밀폐형으로 유기용제 등 유해한 시료의 경우 외부와 차단되어 안전하게 동작합니다.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적으로 동작하며, 내부 냉각 시스템의 구성되어 있어 장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험 뿐 아니라 시생산에도 적합합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나노유와,초고압분산기,초고압균질기,케미테이션,분산장비

 

주로 반응이 이루어지는 Interaction Chamber(1차) 와 선분산 및 반응물질의 재 응집을 방지하는 Back Pressure Chamber(2차)로 구성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실험 조건의 적용과 Scale Up 전(前)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여 최적의 공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ainless 재질을 적용하여 화학물질에 대해 강한 내식성을 가지며, 유지용제 사용에 따른 다양한 내부 소재(Peek. UHMWPE, PTFE)등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내부 세척이 편리하도록 Back Flashing System 및 폭발을 고려한 방폭형 구조 등은 Option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NH 2000

 

NH 2000 모델은 최대 25HP의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40,000psi의 압력에서 2ℓ/min 이하 유량으로 제작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내부 냉각시스템의 구성으로 연속 사용 가능하며, 시간당 최대 120 ℓ의 용량으로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생산용 설비로 사용합니다. 압력 및 유량 조절 등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사양에 맞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으며, 운전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나노유와,초고압분산기,초고압균질기,케미테이션,분산장비

 

 

주로 반응이 이루어지는 Interaction Chamber와 선분산 및 반응물질의 재 응집을 방지하는 Back Pressure Chamber 이렇게 1차,2차 Chamber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여 최적의 공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ainless 재질을 적용하여 화학물질에 대해 강한 내식성을 가지며, 유지용제 사용에 따른 다양한 내부 소재(Peek. UHMWPE, PTFE)등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생산공정에 적용되는 설비로 인화성 물질을 다루는 장소인 경우 폭발을 고려한 방폭 구조로 제작 가능합니다. 내부 세척이 편리하도록 Back Flashing 및 폭발을 고려한 방폭형 구조 등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NH 4000

 

NH4000 모델은 최대 50HP의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40,000psi의 압력에서 4ℓ/min 이하 유량으로 제작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 내부 냉각 시스템의 구성으로 장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며, 시간당 최대 240ℓ의 용량으로 운전 가능합니다. 연속공정시 압력 및 유량 조절 등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사양에 맞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으며, 운전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나노유와,초고압분산기,초고압균질기,케미테이션,분산장비

 

 

주로 반응이 이루어지는 Interaction Chamber와 Back Pressure Chamber의 1차, 2차 chamber가 존재하여, 제품에 맞는 최적의 공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ainless 재질을 적용하여 화학물질에 대해 강한 내식성을 가지며, 유지용제 사용에 따른 다양한 내부 소재(Peek. UHMWPE, PTFE)등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생산공정에 적용되는 설비로 인화성 물질을 다루는 장소인 경우 폭발을 고려한 방폭 구조로 제작 가능합니다. 내부 세척이 편리하도록 Back Flashing 및 폭발을 고려한 방폭형 구조 등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NH 8000

NH8000 모델은 최대 75HP의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40,000psi의 압력에서 8ℓ/min 이하 유량으로 제작하는 초고압 분산기(균질기)입니다.연속공정시 압력 및 유량 조절 등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사양에 맞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으며, 운전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내부 냉각시스템의 구성으로 장시간 연속 사용가능합니다.

고압분산기,고압균질기,나노유와,초고압분산기,초고압균질기,케미테이션,분산장비

 

 

주로 반응이 이루어지는 Interaction Chamber와 Back Pressure Chamber의 1차,2차 Chamber가 존재하여, 제품에 맞는 최적의 공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Chamber내 반응에너지에 의한 열 발생으로 내부 시료의 냉각을 위한 냉각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tainless 재질을 적용하여 화학물질에 대해 강한 내식성을 가지며, 유지용제 사용에 따른 다양한 내부 소재(Peek. UHMWPE, PTFE)등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생산공정에 적용되는 설비로 인화성 물질을 다루는 장소인 경우 폭발을 고려한 방폭구조로 제작 가능합니다. 내부 세척이 편리하도록 Back Flashing, 방폭형 구조 등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고압분산기, 고압균질기 관련 자세한 상담은

일신오토클레이브 기술영업부 김선구 차장(010-8823-3999)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