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신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Vol.8 - 기술영업부 김선구 과장

사내 이야기

by suflux 2014. 9. 25. 14:24

본문


 



이번 Vol.8  인터뷰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웃음 전도사로 불리는 김선구 과장입니다. 출장을 가면 사내 분위기가 썰렁해지기까지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김선구 과장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나이, 사는 곳 등 )

80년생이고 지금 사는 곳은 대전시 유성구 하기동입니다. 30대의 열정과 패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쭉 대전에서 살고 있습니다. 대전만큼 좋은 곳은 없는듯 합니다.

Q. : 어떤 근무 부서에서 근무하고 계세요? 담당하고 있는 역할은 어떻게 되시나요?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국내 기술영업부 소속으로 초고압분산기인 나노디스퍼져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Q. : 기술 영업부의 특별한 매력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야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기술 영업부는 타 부서와 달리 많은 고객과 상대하고, 타부서에 비해 많은 인원이 배치되어 있다보니 직원들과 공유, 소통하는 능력이 특별히 더 요구되는 듯 해요. 
어떤 다른 부서보다 친밀하게 연결되어있다는 점이 매력일 수 있겠네요 ^^  

Q. : 기술 영업부에서 근무하려면 꼭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보통 영업맨이라고 하면 판매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시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영업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고 그래서 사람에 대한 이해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기 이전에 인격체로 존중하고, 그 분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가려운 곳이 어디인지, 또, 말 속에 담긴 그 분의 의도나 감정이 무엇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알아챌 수 있어야겠지요. 그래서 판단력과 눈치, 센스 이 세가지도 더불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사내 인터뷰, 인터뷰

 

 

Q. : 초고압 분산기 분야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시던데,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나노디스퍼져’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고압분산기란, 말 그대로 높은 압력을 이용한 (물리적힘이 가장 강한)초고압 분산장치입니다.

분산의 방법은 굉장히 종류가 많습니다. (교반, 초음파등등)여러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고압분산기인데여  시료에 압력을 가하여 오리피스 모듈(다이아 챔버)을 통과시켜 발생되는 전단력, 공동화, 충격으로 인하여 시료가 분산이 되는 원리입니다.


사실 고압분산기의 경우 많이 알고 있다기보다는 저또한 고객사의 시료를 테스트 함으로서 얻게되는 정보가 많습니다. 장비라는 것이 아무리 우수하여도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적합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거든요.
하지만 나노디스퍼져는 자체 브랜드(Nano Disperser)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관공서, 학교, 기업등 어떤 타회사브랜드보다 더 판매율이 가장 높은 압도적 장비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독일의 if Design, 2013 굿디자인, 나노코리아 어워드 산업부 장관상 등 여러 분야에서의 수상실적도 빠뜨릴 수 없겠네요. 사실 나노디스퍼져의 장점을 줄줄히 나열하자면 그리고 궁금하시다면 저하고 미팅을 하셔야 될 것 같군요 ^^~전화 주세여, 무료 샘플 테스트를 포함한 분산기 관련 모든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42-931-6100 (기술영업부 내선번호 1번 연결해서 김선구 과장을 찾아주세요~)

Q. : 일신오토클레이브의 국내기술영업부에 소속되어 계신데, 아무래도 부서가 부서 이다보니  매출 관련해서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시는지요?  주변분들에 의하면 어릴적에 피아노를 쳐서 감성이 뛰어나다고 하는데...

스트레스가 없다면 그건 거짓말일거구요, 사실 어떤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맡아하더라도 개개인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회사 구성원으로서, 또 기술영업부의 핵심직원으로 가장 민감하고 예민한 부분이 매출이긴 합니다.

전에는 누구나 그렇듯이 친구 만나서 삼겹살에 소주를 마셨는데 요즘은 꽃꽂이 합니다. ^^
사실인지 아닌지는 만나서 확인해보세요.
( 농담입니다.) 직접 피아노 연주를 들려드릴수도 있습니다.
영화도 요근래 자주  보는데 최근엔 비긴어게인과 명량이 참 좋았습니다. 영화OST 다운받아 차에서 미친듯이 듣고 있는데 스트레스가 많이 풀려요.
 
Q. : 유머, 사람을 품는 넉넉함, 좋은 대인관계 등 김선구 과장에게 따라붙는 수식어가 ‘사람 좋음’ 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실제로 본인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장난이 많은 편이죠.^^ 연극을 전공했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어요.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긴 하지만 기본적인 성향이 내성적이진 않은 것 같아요.  워낙 외향적이고, 천성이에요. 사람들이 제 말이나 행동들을 보고 웃거나, 제 유머로 인해 상황이 반전되는 것이 즐겁고 행복합니다.

가끔, TV에서 보았던 장면을 패러디하거나, 회사사람들 몇몇의 특징을 잡아서 제 식으로 변형해 모사를 하는데 그럴 때 모두들 즐거워하고, 스트레스로 일그러져있던 얼굴에 미소가 보이면, 복을 짓는구나 싶습니다. 
어쨌든, 나이든 장난꾸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철없다고 보시면 섭섭하구요)



Q. 근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또는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

한 3일정도 심하게 아팠던 적이 있었습니다. 원래 남자들이 멀티가 안된다고들 하긴 하는데, 저는 유난히 한꺼번에 두가지 일을 잘 못하겠더라구요.대신 하나의 일을 맡으면 일이 마무리될때까지 마음을 놓지 못하는 편입니다.올초에 국내 대기업 L사에 저희 나노디스퍼져 양산장비가 들어가게 되었는데 경쟁업체와 입찰을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 때문인지 낙찰 확인하고 나서야 온몸에 기운이 다 빠지더라구요. 
(퇴근하고 이틀동안 링거 의존했답니다ㅜㅜ)
이때가 가장 기억에 남고 보람있었던 일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 오토클레이브, 직원 인터뷰, 사내 인터뷰, 인터뷰


Q. :결혼은 언제쯤 하실 생각인가요? 이상형이 있다면?

이상형 말하면 이상형 구해주시나요??? 저 이연희 좋아해요 ㅋㅋㅋ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결혼은……… 요즘들어서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좀 시켜주세여 ~~~~~
곧 나타날 천생연분을 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새 집으로 이사를 가는데 어떻게 될까요?

Q. : 일신오토클레이브에 없어서는 안 되는 마스코트의 역할이자, 거래처에서 꼭 찾는 인물이라고 하던데, 그 비결은 무엇인가요?

글쎄여… 그렇게 봐주시나요 ?^^
그렇다면 제가 오히려 감사를 전해야겠네요. 아이스크림이라도 하나씩 돌리고 싶지만 여름이 다 가서 패스 ㅎ 
직급고하,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든 저를 대할 때는 즐겁고 편안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비결이라면 비결일듯 싶어요. 

Q: 일신 오토클레이브 임직원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Or 일신오토클레이브 대표님한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기술영업부, 설계부, 기술연구소, 생산부, 홍보부, 관리부 모든 회사의 구성원들이 하나가 될 때 회사 또한 미래가 밝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쉬운 말 같으면서도 참 어려운 말이지요. 하나가 된다는 게…서로 사랑합시다~~!!! 그리고 대표님…….( 꼭 해야되는 부분이져?ㅋㅋㅋ) 장비를 고객사에 인계할때는 시집 보내는 마음으로 잘 단장하여 만족을 드리라는 대표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생각보다 리듬을 타는 것 같아요.
생각하시는 그런 리듬이 아니라 일을 하는 리듬이여 고객사에서 저를 믿고 발주를 주실 때 그 수주를 받기까지 정말 하나하나 쉬운 것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제가 맡은 어떤 중요한 일을 추진하고 있을 때 일을 하는데 있어서 대표님은 말없이 결과가 나올때까지 지원을 해주시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이 저는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결과도 당연히 좋아야겠지여 ㅋㅋㅋ)
고압분산기는 나노디스퍼져, 나노디스퍼져는 일신오토클레이브 메모하시구요!  언제든 연락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