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대한민국 지신재산대전 대통령상 수상

회사 소식

by suflux 2019. 11. 28. 16:16

본문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발명특허대전'  대통령상 수상


 

국내외 우수한 지식재산·기술/제품의 사업촉진과 신기술 발굴 및 발명분위기의 확산을 위해 한국발명진흥회 주관, 특허청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2019 지식재산대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들의 우수 발명품 700여점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과 '상표·디자인권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3개의 큰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어국내 소재/부품/장비분야의 경쟁력과 다양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전시회로 꼽힙니다. 

 

 

2019 지식재산대전에는 발명·특허 유관단체장과 관련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 수상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저희 일신오토클레이브 역시 초고압 펌프와 초고압 살균공정 시스템의 기술 및 제품 소개와 더불어 수상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발명특허대전에서는 소모성 부품인 씰교체작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유압유로 인한 오염 방지를 위해 실링부 교체를더욱 편리하게 하여 사용이 간편한 '초고압 플런저 펌프'와 식품 살균, 유통기간 및 관리에 도움을 주는 '초고압 살균 공정장치'를 선보였습니다.

 

 

또 2018 발명특허대전에서 일신오토클레이브의 자회사인 한국공조엔지니어링㈜이 공조기로 산자부장관상(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9 발명특허대전에서는 모기업인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초고압에 견디는 내성은 물론 교체가 용이하게 설계·제작된 '초고압 플렌저 펌프'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의 초고압 펌프는 당초 식품살균의 목적을 가지고 개발되었으나 이차전지 소재와 전자부품, 항공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 활용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 기존 초고압펌프의 경우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100%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수입에 의존해왔으나, 자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토대로 초고압 펌프의 국산화를 이루어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 40%를 차지하는 쾌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TJB 8시 뉴스_ ㈜일신오토클레이브 대통령상 수상 및 대표 인터뷰 영상 (0:00~0:58)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대통령상 수상작은 전시회가 종료되는 11월 30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C홀 일신오토클레이브 전시장 부스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당사의 대통령상 수상은 많은 분들의 지원과 관심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의 생각을 만드는 고온·고압 전문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뉴스기사 확인하기(20여건의 관련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2rxuOQ6

 

[리포트]"대한민국 최고 발명품 다 모였다"

내용 【 앵커멘트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 발명품 7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특허청 주관으로 열렸습니다일본의 수출 규제에 맞서는

www.tjb.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