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명특허대전 2019 현장스케치 영상

회사 소식

by suflux 2019. 12. 4. 17:22

본문

2019 발명특허대전 전시회 참여 현장스케치 영상



 2019 지식산업대전은 '상표·디자인권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 '발명특허대전'까지 총 3개의 대형전시회가 통합되어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4차산업 전시회로 서울 코엑스에서 4일간 개최되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이번 「2019 발명특허대전」에서 초고압 플런저 펌프와 초고압 살균장비 HPP를 전시, 많은 분들께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993년 설립되어 고온·고압 기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끈임 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던 당사는 해외에 의존이 높았던 초고압 펌프를 국산화하는 개발에 힘썼으며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초고압 펌프의 국산화를 이루어냈습니다.



이에 이번 2019 발명특허대전 개막식 당일 당사의 초고압 플런저 펌프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초고압 플런저 펌프는 세계 최고 수준의 높은 수압을 발생시킬 수 있는 인텐시파이어 펌프로 650MPa 이상의 압력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인텐시파이어 펌프 설치 수를 늘려 토출 되는 유량의 확대가 가능합니다.



초고압 펌프의 독자적 기술 개발 및 보유를 하고 있는 일신오토클레이브는 실링부 교체가 용이한 초고압 펌프를 개발하였으며 초고압 펌프 관련 특허등록 2건, 특허출원 1건, 기술자료임치 1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혁신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여려 기관의 공인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고압 플런저 펌프는 식품 살균을 주목적으로 개발되었으나 파인세라믹이나 이차전지, 전자 부품 등을 제작하기 위한 정수압 장치로 사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식품 살균 외 워터젯 가공, 항공 우주, 방산, 고부가가치 산업 등 다양하게 접목이 가능하며 기존 해외의존도가 높았던 초고압 펌프의 국산화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019 발명특허대전 참여기업 일신오토클레이브 현장 스케치영상


또 작년에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계열사인 한국공조엔지니어링에서 미세먼지제거장치 기능을 보유한 공기조화기로 산자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9년 초고압 펌프로 일신오토클레이브가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합니다. 


4일동안 진행된 전시회에서는 일신오토클레이브의 대통령상 수상작이 전시되었으며 많은 분들의 격려와 관심 속에 성공 리 전시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