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자료]LCD 반사필름의 접합 와인딩 공정을 위한 장력 제어

관련동향

by suflux 2021. 9. 13. 09:35

본문

출처: 픽사베이

 

LCD 반사필름의 접합 와인딩 공정을 위한 장력 제어

 

최근 노트북과 모니터 등에서의 액정디스플레이(LCD)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접착 반사막판의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반사막판에 대한 기술은 반사용 박막재료에 대한 기술과 반사막을 금속판에 신뢰성 있게 접착하는 기술로 나뉘어진다. 본 연구는 후자의 기술개발에 해당된다. Fig. 1은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LCD 반사필름 접착용 와인딩 장치를 보여준다.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둥근 회전통이 달린 기계가 와인더로서, 반사막이 접착되고 난 금속코일을 틀에 감아주는 역할을 한다.

(중략)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진동을 줄이고, 코팅의 질을 저하하는 장력의 변화를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먼저 진동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on/off 스위치에 의한 단속적인 공정을 연속적인 공정으로 바꾸어야 한다. 둘째, 코팅면의 접착상태의 불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장력의 변화를 최소화해야 한다. 장력의 변화를 줄이고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와인더와 코팅장치 사이의 코일을 팽팽하게 유지시킬 수도 있지만 지나친 장력은 오히려 코팅공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금속코일의 장력을 적절한 값에서 일정하게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The demand for the metal coil coated with reflective film is rapidly increasing with the increasing demand of notebook PCs and LCD monitors. During the coating process, it is very important to regulate tension of the coil metal since fluctuation of the tension can significantly degrade quality of the product. In this study, a tension controller has been developed for winding process of LCD reflective film coating. The controller has been tested on the existing coating facilities, and the results are to be given in this paper.

 

출처: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0723421066524

 

▼논문 바로가기

 

LCD 반사필름의 접합 와인딩 공정을 위한 장력 제어

 

scienceon.kisti.re.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