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문자료] 양방향 삼중편심 버터플라이 밸브 개발

관련동향

by suflux 2022. 9. 21. 09:28

본문

출처: 픽사베이


조선 및 해양플랜트산업을 포함해 모든 생산 설비에 사용되는 장치와 장비에는 물질, 에너지, 정보의 공급이 있어야 한다. 이들 가운데 특히 물질과 에너지 공급의 주된 통로는 배관 설비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배관설비의 핵심은 밸브이다. 밸브는 목적에 따라 여러 종류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정교한 유량조절과 내구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삼중편심 버터플라이 밸브(Tripleccentric butterfly valve)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Ko 2007).

 

밸브에 대한 조선분야에서의 국,내외 연구로 DMU기법을 사용한 LNG 선박용 극저온 버터플라 이 밸브 설계에 대한 연구 Lee et al.(2006)와, 버터플라이 제어밸브에 대한 연구 Lee et al.(2008) 가 대표적이다. 그러나 이들 연구에서는 밸브의 설계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고, 연구 대상이 되는 밸브는 이중편심 방식의 단방향 밸브였다. 삼중편심 버터플라이 밸브의 경우 기존의 동심축형이나 이중편심 방식에 비해 작동 토크(Torque)가 낮고, 수밀성이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양뱡향(Bi-directional) 사용에는 불리하다.

논문 출처: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0932848674214

이상의 연구 내용으로부터 다음의 결론을 얻었다.

① 선박, FPSO 및 해양플랜트에 사용 가능한 양방향 삼중버터플라이 밸브를 개발, 검증하였다.

② 본 연구를 통해 수밀성능이 우수한 실링 메커니즘의 개발이 가능하였다.

③ 양방향 삼중편심 버터플라이 밸브의 개발로 배관시스템에서 밸브의 호환성을 높였으며, 적용 분야를 확대하였다.

④ 국내 조선, 해양플랜트 산업에 직접적 경제 효과를 제고시킬 수 있으며, 국외 수출효과도 예상 가능하다.


하이플럭스( http://www.hiflux.com/ )

하이플럭스는 국내 최초 고온·고압 관련 장비나 플랜트에 필요한 고압 밸브, 피팅, 튜브, 압력조절기(레귤레이터) 등 배관부속자재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이 분야의 국산화와 신시장 개척을 위해 불철주야 매진했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설비 투자로 고객의 요구에 부흥해왔습니다.

기술 혁신만이 고객의 가치 창조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신념아래 혁신의 혁신을 거듭해 니들밸브(Needle Valve), 체크밸브(Check Valve) 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았으며, 최단 납기와 maintenance로 양질의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위해 공기압밸브(Air Operated Valve), 저압용·고압용 압력조절기(High Pressure Regulator), 역압력조절기(Back Pressure Regulator), 다양한 용도의 피팅(Fitting), 피팅 악세사리(Fitting Accessory), 고압 튜브(High Pressure Tube), 유니온&아답터(Union & Adapter), 니플(Nipple) 등을 함꼐 개발하여 다양한 양산 설비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