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임계수, 초임계수산화 공정이란?

초임계

by suflux 2014. 2. 12. 07:00

본문

초임계수, 초임계수산화 공정이란?  SCWO PS 시리즈

 

물과 기름은 기존의 상식으로 볼 때 서로 섞이지 않습니다. 알콜 등은 물에 잘 섞이고 벤젠이나 페놀 등은 서로 잘 섞이는 반면 물에는 용해되지 않습니다.

 

일상 상태의 물은 극성을 띠고 있어 같은 극성 물질을 녹일 수 있는 것이고 벤젠이나 페놀은 비극성을 띠어 서로 잘 섞이는데 극성을 띤 물을 초임계 상태 (374.2℃, 217.6atm이상)로 만들면 유전체 상수가 80에서(상온, 상압) 10이하로 떨어집니다.

 

극성용매에서 비극성 용매로 바뀌는 것입니다. 상온, 상압 상태에서 녹이던 소금과 같은 무기염은 용해하지 못하는 반면, 벤젠과 같은 유기화합물과 산소, 수소 같은 기체는 완전히 용해합니다. 또한 이온화된 산소와 수소는 산화와 염기 촉매로서 탄소(C), 질소(N), 염소(L), 황(S), 인(P)등과 반응하여 탄소는 이산화탄소로 질소는 질소기체(N2)로 염소, 황, 인등은 중화제를 첨가하여 염으로 석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임계수의 물성을 이용하여 난분해성 폐수, 방사선 폐기물, 화학무기 폐기물, 펄프 공장 폐수 등을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초임계수 산화에 의한 이 공법은 차세대 신기술로서 각광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그동안 축척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Pilot & Plant 설비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초임계 수의 특징 
• 단일상 산화반응으로 반응속도가 빠릅니다.
• 완전산화반응으로 2차오염물질의 생성이 없습니다.
• 산소가 풍부하고 균일하게 용존되므로 완전산화가 가능합니다.
• 무기물의 경우 용해도 차이를 이용하여 쉽게 침전분리가 가능합니다.

 

 

 

SCWO 05

 

SCWO 05 모델은 고농도의 다양한 난분해성 폐수를 소량의 실험용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한 장비로, 반응조의 용량은 500㎖ 이하로 이중 튜브관 타입으로 제작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보유한 특허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응조는 부식에 대한 저항성을 높였고, 초임계수를 산화 처리하여 난분해성 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물들을 물의 초임계 조건하에서 산화제와 반응시켜 짧은 반응시간내에 무수한 성분을 분해합니다.

 

물, 산화제와 중화제를 공급할 수 있는 라인으로 구성하며, 수를 초임계화 하기 위한 온도와 압력의 정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산화처리 반응 후 산성화된 시료를 중화시키기 위한 중화존과 온도변화를 위한 고온용 열교환기와 냉각요 냉각 콘덴서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폐수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CWO05 모델은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보유한 특허의 장점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적용한 설비 시스템으로 이중반응조와 공급조, 열교환기, 냉각 콘덴서와 압력조절기 등으로 구성합니다. 압력용기와 예열기는 미국기계학회(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여 안전성과 기밀성이 뛰어나며, 그 외의 다양한 구성품으로 최적의 초임계수열합성 공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CWO Reactor 0.1 x 1기
Max. Working Condition : 400㎏/㎠ at 600℃
Material: HC-276 + Ti
Gas Supply Line Gas Booster
T-101, 102, 103, 104, 105 Tank, Pump & System Max. Flow Rate : 12㎖/min
Pre-heater & Heating System Inline Double Type
Condenser & Cooling System Shell & Tube Type
Control System Electrical Box Type

 


 

 

 

SCWO 10

 

SCWO 10 모델은 고농도의 다양한 난분해성 폐수를 산화 처리할 수 있는 장비로, 반응조의 용량은 1ℓ 이상입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보유한 특허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응조는 부식에 대한 저항성을 높였고, 이중 튜브관 타입으로 제작합니다.

 

초임계수를 산화 처리하여 난분해성 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물들을 물의 초임계 조건하에서 산화제와 반응시켜 짧은 반응시간내에 무수한 성분을 분해합니다.

 

물, 산화제와 중화제를 공급할 수 있는 라인으로 구성하며, 수를 초임계화하기 위한 온도와 압력의 정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산화처리 반응 후 산성화된 시료를 중화시키기 위한 중화존과 온도변화를 위한 고온용 열교환기와 냉각요 냉각 콘덴서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폐수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CWO10 모델은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보유한 특허의 장점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적용한 설비 시스템으로 이중반응조와 공급조, 열교환기, 냉각 콘덴서와 압력조절기 등으로 구성합니다. 압력용기와 예열기는 미국기계학회(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여 안전성과 기밀성이 뛰어나며, 그 외의 다양한 구성품으로 최적의 초임계수열합성 공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CWO Reactor 1ℓ x 1기
Max. Working Condition : 400㎏/㎠ at 400℃
Material: SUS316 + INC625 + Ni
Gas Supply Line Gas Booster
T-101, 102, 103, 104, 105 Tank, Pump & System Max. Flow Rate : 24㎖/min
Pre-heater & Heating System Inline Double Type
Condenser & Cooling System Shell & Tube Type
Control System PC & Electrical Booth Type

 

 

 


 

 

 

SCWO 100

 

SCWO 100 모델은 폐수 처리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생산 설비로 연속으로 진행하여 생산량을 늘리고, 전후 공정과 이어지는 공정으로 수정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고농도의 난분해성 폐수를 연속적으로 산화 처리할 수 있으며, 반응조는 부식에 대한 저항성을 높였고, 이중 튜브관 타입으로 제작합니다. 반응조의 용량은 10ℓ 이상이며 부식을 위한 특수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합니다.


초임계수를 산화 처리하여 난분해성 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물들을 물의 초임계 조건하에서 산화제와 반응시켜 짧은 반응 시간내에 무수한 성분을 분해하도록 구성합니다.

 

물, 산화제와 중화제를 공급할 수 있는 라인으로 구성하고, 수를 초임계화 하기 위한 온도와 압력의 정밀한 조절이 가능며, 산화처리 반응 후 산성화된 시료를 중화시키기 위한 중화존과 온도변화를 위한 고온용 열교환기와 냉각요 냉각 콘덴서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폐수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CWO100 모델은 일신오토클레이브에서 보유한 특허의 장점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적용한 설비 시스템으로 이중반응조와 공급조, 열교환기, 냉각 콘덴서와 압력조절기 등으로 구성합니다. 압력용기와 예열기는 미국기계학회(ASME) 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여 안전성과 기밀성이 뛰어나며, 그 외의 다양한 구성품으로 최적의 초임계수열합성 공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CWO Reactor 10ℓ x 1기
Max. Working Condition : 500㎏/㎠ at 550℃
Material: SUS316 + INC625
Gas Supply Line Gas Booster
T-101, 102, 103 Tank, Pump & System Max. Flow Rate : 10ℓ/min
Pre-heater & Heating System Inline Double Type
Condenser & Cooling System Shell & Tube Type
Control System PC & Control Room

 

 


 

 

SCWO PS

 

SCWO PS 모델은 폐수처리 공정에 사용되는 초임계수산화 설비로, 연속적으로 폐수를 처리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시스템입니다. 고농도의 난분해성 폐수를 연속적으로 산화 처리할 수 있으며, 반응조의 용량은 30이상으로 제작합니다.


산화제 사용으로 반응시 발생할 수 있는 부식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이중 튜브관 타입으로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합니다.

 

초임계 산화 공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물, 산화제, 중화제를 공급할 수 있는 라인으로 구성되며, 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물을 초임계 조건하에서 산화제와 반응시켜 처리하도록 합니다. 산화처리 반응 후 산성화된 시료를 중화시키기 위한 중화존과 온도변화를 위한 고온용 열교환기 및 냉각 콘덴서 등으로 구성하여 안전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SCWO PS모델은 이중 반응조와 공급조. 열교환기, 냉간콘덴서, 압력조절기 등으로 구성되며, 압력이 발생되는 반응기 및 예열기는 미국기계학회(ASME)규정에 맞춰 설계·제작을 진행하여 안전성과 기밀성이 뛰어납니다.

 

 

 

SCWO Reactor 30ℓ x 1기
Max. Working Condition : 400㎏/㎠ at 400℃
Material: SUS316 + INC625
Gas Supply Line Gas Booster
T-101, 102, 103 Tank, Pump & System Max. Flow Rate : 30ℓ/min
Pre-heater & Heating System Inline Double Type
Condenser & Cooling System Shell & Tube Type
Control System PC & Control Room

 

 

 

 

SCWO PS 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