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수압프레스 ,열간 정수압 성형- H.I.P [Hot Isostatic Press]

프레스

by suflux 2014. 2. 10. 10:30

본문

 

정수압프레스 열간 정수압 성형- H.I.P [Hot Isostatic Press]


일신오토클레이브 HIP시리즈는 열간 정수압 성형에 사용되는 시스템으로 사양에 따른 모델이 다양하며, 최대 50ℓ까지 제작 가능합니다. 열간정수압 성형의 경우, 불활성가스를 이용하여 온도와 압력을 동시에 가해 성형하는 장비로 CIP시리즈와는 달리 Heater를 장착하여 1200~1800℃ 고온에서 사용되며, 압력은 최대 2,000㎏/㎠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내부 구성은 압력 매체를 가압시켜주는 고압펌프(가스용), 고압을 버틸 수 있는 압력용기, 온도를 상승시켜줄 수 있는 Heater로 구분됩니다. 또한 압력용기의 경우, ASME CODE에 의해 설계/제작되어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대용량 HIP설비의 경우, 고온·고압을 버틸 수 있도록 Continous Thread Closure Type을 적용하여 완벽하게 밀폐하여 없이 안전하게 제작됩니다. 또한, 내부 온도와 압력을 확인할 수 있는 압력 센서와 열전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와 생산 목적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주문/맞춤 제작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I.P(열간 정수압 성형)  특징
• 가스를 매체로 하여 고온과 고압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적용이 가능
• 어려운 복합재료나 소결이 불가능한 공유결합 재료의 소결 가능 (난소결성 재료의 완전한 치밀화 가능)
• 열과 압력 상태에서 제품 내부의 기공이 빠져 조밀화되고 치밀화 되어 물성을 향상시켜줌
• 가압 소결공정으로 분말의 분해와 함께 생성되는 초미분의 소결 및 소결 첨가제 제거 가능 

 

 

 

 

 

열간 정수압 성형이란? 
정수압 성형 방법으로 고온에서의 압축성형 방법입니다. HIP 성형은 압축된 분체를 진공상태의 용기에 넣어(encapsulation) 가압 소결하는 방법으로 거의 최종형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압력매체로는 보통 불활성가스인 아르곤 가스와 질소를 사용하고 있으며, 압력을 보통 3000㎏/㎠ 정도 입니다.

 

HIP(열간 정수압 성형 )는 소결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소결체를 완전 치밀하게 하거나 소결체 내의 결함을 제거할 목적으로 더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경우 소결체의 기공은 고립기공상태에 있기 때문에 소결체를 둘러싸는 용기는 보통 필요치 않습니다.

 

정수압 소결은 수십년 전에 이미 개발된 소결기술이지만, 최근에 와서 세라믹스의 치밀화를 위해 응용이 날로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HIPL 시리즈

 

일신오토클레이브 HIPL(열간 정수압 성형)은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최대10L까지 제작되며, 실험실에서부터 시 생산용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활성 기체가 내부에 장입되어 동작되므로 사양에 맞도록 SEAL 재질 및 TYPE을 선정하여 제작합니다.


최대 1800℃까지 온도가 상승하도록 내부에 Heater가 장착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합니다. 내부 용기의 재질은 부식성과 강도가 강한 Stainless Steel로 내부 압력에 버틸 수 있도록 설계·제작 하였습니다.

 

압력용기의 Cover 작동 및 Pump의 동작을 위해 Air가 사용됩니다. 크게 고압용기, 가압 Pump, Heater, 압력과 유지시간 설정이 가능한 Controller로 구성되며, 내부 압력 및 온도 측정을 위한 압력센서 및 열전대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또한, 안전장치(안전변)를 설치하여 안전성을 고려하였습니다.

 

 

 

 

Working Zone φ75mm x 120mm I.L
Internal Volume 500㎖
Max. Working Pressure 2,000㎏/㎠
Max. Working Temp. 1,000℃
Material Alloy Steel
Closure Type Pin & Threadless Closure
Vacuum Pump Oil Rotary Pump
(Ultimate Vacuum : 700mmHg)
Gas Compressor Hydraulic Driven Type
Cooling System Water Cooling System

 

* Surge Tank 1 set
* Kanthal Furnace And Insulator (Heating Rate : 70℃/min)
* Pressurizing Media : Argon, Nitrogen
* Control System

 

 

 


 

 

 

HIPP 시리즈

 

일신오토클레이브 HIPP (열간 정수압 성형)시리즈는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최대 50ℓ까지 제작되며, 기체를 이용하여 가압이 가능합니다. 불활성 기체가 내부에 장입되어 동작되므로 가스가 외부로 방출되지 않도록 Seal Type을 선정하여 제작합니다. 온도가 최대 1800℃까지 상승하도록 내부에 Heater가 장착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합니다.


내부 반응용기의 재질은 부식성과 강도가 강한 Stainless Steel로 하여 내부 압력에 버틸 수 있도록 설계·제작 하였습니다.

 

압력을 버틸수 있는 고압용기, 내부에 기체를 가압하는 Booster, 승온을 위한 내부 Heater, 압력 및 유지시간 설정이 가능한 Controller로 구성되며, 내부 압력 및 온도 측정을 위한 압력센서 및 열전대가 부착되어있습니다. 고온·고압이 적용되는 밀폐 방식으로 Thread Type을 적용하였습니다.

 

 

 

정수압프레스,냉간정수압,열간정수압소결법,소결 프레스,캐미컬,정수압

 

 

Working Zone φ250mm x 300mm I.L
Internal Volume 15ℓ
Max. Pressure 2,000㎏/㎠
Max. Temperature 1,000℃
Material Alloy Steel
Closure Type Pin & Threadless Closure
Vacuum Pump Oil Rotary Pump
(Ultimate Vacuum : 700mmHg)
Gas Compressor Hydraulic Driven Type
Cooling System Water Cooling System

 

 

 



HIP-P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