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ress 프레스- 압력기 FIP 시리즈

프레스

by suflux 2014. 3. 19. 14:43

본문


Isostaic Press 정수압 프레스

일신 오토클레이브는 고압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정수압을 이용한 고압 장비를 다양한 기술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Isostatic press, 즉 정수압 프레스는 모든 방향에 균일하게 압력이 전달되게 하는 원리를 이용한 장비입니다. 동일하게 압력(등압)이 작용될 수 있도록 물, 기름 등의 액체나 기체 등이 사용되며, 유체 속에 존재하는 물체에 동일한 방향에 같은 힘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처리하고자 하는 물질을 압력용기에 넣고 높은 압력을 가하면 내부에 채워진 유체에 의해 발생되어진 압력으로 인해 시료 외부의 모든 면에 균일하게 힘이 작용되며 압축성형,소결,살균 등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의 Isostatic Press는 사용 목적 및 사양에 따라 C.I.P / W.I.P / H.I.P / F.I.P 시리즈로 구분되며, 초고압을 이용하여 세라믹, 금속 성형, 전자부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동작 원리




성형을 원하는 분말을 Mold에 넣어 압력용기에 넣고 압력용기에 채워진 물이나 기름인 압력매질을 사용하여 가압하면,
채워진 가압매질에 의해 시료의 모든 방향에서 균일한 압력, 즉 등압이 작용되어 공정이 진행됩니다.

적용분야

프레스가격, 핸드프레스, 프레스시세, 유압프레스가격, 소형 유압프레스, 프레스, 정수압프레스, 냉간 정수압프레스, 열간 정수압프레스



• 금속가공 및 산업부품 제조
• 전기, 전자 부품 및 회로기관
• 각종 무기재료 부품의 생산 및 가공분야
• 고분자 플라스틱 수지의 합성 및 가공분야

F.I.P [Food Isostatic Press]
일신오토클레이브 HPP시리즈는 주로 초고압 가공 기술에 적용되는 초고압 설비로, 초고압을 사용하여 식품공정이나 기타 공정에 사용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약 500㎖ 소형에서부터 100ℓ 생산설비까지 제작됩니다.

내부 용량과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하며, 초고압이 사용되는 공정으로 3,000㎏/㎠에서 최대 6,000㎏/㎠의 고압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내부는 압력 매체를 가압시켜주는 고압펌프, 고압을 버틸 수 있는 압력용기, 온도를 상승을 위한 히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압력용기의 경우, ASME CODE에 의해 설계· 제작되어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내부압력과 온도 확인을 위해 압력 센서, 열전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 및 생산 목적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주문 및 맞춤 제작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초고압 식품 가공 기술(High Pressure Processing)이란? 

초고압 식품기술이란 식품의 맛, 향, 영양성분에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미생물을 사멸시키고, 효소를 불활성화시켜 효소의 작용에 의한 쓴맛, 냄새의 발생을 억제하는 첨단가공기술입니다. 모든 공정이 무가열로 처리되는 것이 특징이며, 열처리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며, 비효소적 갈변, 비타민의 파괴, 천연적 맛의 손실과 같은 열처리에서 유발되는 화학적 변화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초고압 기술은 기존의 방법인 열처리 가공이 어려운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류의 살균에 많이 사용되고, 살균 효과만이 아니라 냉동식품의 균일한 해동, 최소가공을 통한 신선한 풍미와 조직감을 유지하려는 경우에도 많이 이용됩니다.

초고압 식품처리는 최대 100,000psi 고압까지 가압하여, 초고압으로 식품 내에 있는 미생물과 효소를 비활성 시키면서도 맛과 영양은 물론 모양이나 본래의 향을 그대로 유지시켜 오렌지주스를 비롯한 각종 과일, 야채주스, 햄, 육류, 수산식품, 소스류, 각종 유체품 등에 활용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용 분야


F.I.P 특징 
• 식품에 신속하고 균일한 압력이 작용
• 열처리에 의한 살충, 살균, 효소불활성화, 소화성향상, 응고, 겔화 등의 모든 공정의 대체 가능
• 높은 정수압 하에서 변화하는 식품의 물리적 현상 및 생화학적 현상을 이용
• 열처리와 다른 식품의 물성으로 새로운 식품소개 개발 가능
• 열처리 가공에 비해 적은 에너지 소비 (상온 , 저온)
• 미생물 사멸 외 단백질의 변성/변형, 효소 활성화/불활성화, 효소기질 특이성 변화, 탄수화물과 지방의 특성 변화 유도

Food Isostatoc Press - FIP 5
FIP 5 시리즈는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최대 5ℓ까지 제작되며, 용량이 적어 실험실 및 연구소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최대 7000㎏/㎠의 초고압으로 제작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하고, 4000㎏/㎠에서 최대 7000㎏/㎠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012

.

Food Isostatoc Press - FIP 20
FIP 20 시리즈는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20L까지 제작되며, 최대 7000㎏/㎠의 초고압으로 제작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하고, 4000㎏/㎠에서 최대 7000㎏/㎠까지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012



Food Isostatoc Press - FIP 50
FIP 50 시리즈는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최대 50ℓ까지 제작되며, 시 생산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최대 7000㎏/㎠의 초고압으로 제작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하고, 모델에 따라 Heater를 설치하여 상온에서 50℃까지 운전 가능합니다.

0123



Food Isostatoc Press - FIP 100
FIP 100 시리즈는 압력용기 내부용량이 최대 100ℓ까지 제작되며, 대용량 생산설비로 적용 가능합니다.
최대 7000㎏/㎠의 초고압으로 제작되며, 용기 내부 직경 및 압력에 따라 사양이 다양합니다.

012


내부 반응용기의 재질은 부식성과 강도가 강한 Stainless Steel로 하여 내부 압력에 버틸 수 있도록 설계·제작 하였습니다.  내부는 크게 초고압을 버틸 수 있는 고압 용기, 유체를 가압 시켜주는 Pump, 압력과 유지시간 설정이 가능한 Controller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압력 측정을 위한 Gauge와 압력센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또한, 안전장치(안전변)를 설치하여 안전성을 고려하였습니다. 자동시스템으로 작동이 편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