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래 신산업 창출 강소기업 55개사, 일신오토클레이브 선정

회사 소식

by suflux 2019. 12. 10. 16:10

본문

미래 신산업 창출 강소기업, 일신오토클레이브 선정





 ▶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최종 55개사 선정" 관련 기사 원본 보기

- 중도일보: 기사 내용 보기(클릭)

- 뉴데일리: 기사 내용 보기(클릭)

- ZDNet Korea 기사 내용 보기(클릭)

해당 URL을 클릭 하시면 관련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일, 정부에서 추진하고 중기부(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가 55개사 기업을 최종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소부장 100 프로젝트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기술 자립화와 국산화,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유명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함으로 최종 55개사 선정에 1,64개의 중소기업이 신청해 10:1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소부장 100 프로젝트는 공개평가 방식과 국민심사배심원단의 참여를 통해 최종선정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국민들의 참여도와 적극적인 의견 수렴이 높았을 뿐만 아니라 공정성과 투명성 또한 높은 평가이기도 했습니다. 총 1,064개의 중소기업은 신청자격요건 검토 및 약식 기술평가(1차)를 거쳐 현장평가와 기술평가(2차),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층평가(3차) 후 대국민 공개평가인 최종평가에서 55개사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사는 기계금속 분야 '고체전지 소재/부품제작을 위한 장비', 핵심기술인 초고압분산기와 초고압 정수압 장치를 통해 최종 55개사에 선정되었습니다. 초고압 분산기의 경우 고체 전치의 음극과 양극소재를 나노 입자크기로 분쇄하여 일정히 분산시켜 성능을 높일 수 있으며, 초고압 정수압 장치는 600MPa급의 압력으로 고체 전지를 가압하여 획기적으로 성능을 높혀준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이 외에도 일본 주요 수출규제품목 리스트에 포함되어있는 정수압 프레스, 미세분말 제조용 분산기, 내식성 반응기, 내식성 교반기, 내식성 열교환기 또는 응축기의 핵심기술까지 확보하고 있어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 및 경쟁력을 지닌 강소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 국민들의 의견 수렴 선정방식으로 더욱 의미있었던 강소기업 55개사에 최종 선정된  좋은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강소기업, 일신오토클레이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