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부장 강소기업 100 출범식 참가현장

회사 소식

by suflux 2019. 12. 18. 16:01

본문

소부장 강소기업 100 출범식 참가현장




올해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정책 중 하나로 소재 부품 장비 100 프로젝트를 들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일본의 수출규제는 국내 기업들로 하여금 많은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수출규제는 국내 시장과 주요 산업 전반으로 규제 확산에 대한 우려 또한 높았지만 결과적으로 한국의 소재 부품산업의 국산화와 기술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강소기업의 기술력 자립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 부품, 장비 분야의 국산화와 경쟁력, 기술 자립도를 높이고자 강소기업을 선정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부장 100 프로젝트를 시행하였으며, 국내 1,064개 신청 기업 중 3차의 평가와 대국민 평가를 거쳐 55개사 기업이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일신오토클레이브는 '고체전지 소재 부품 제작을 위한 장비'의 핵심기술인 초고압 정수압 장치, 초고압 분산기를 선보이며 19:1의 높은 경쟁을 뚫고 소부장 100 프로젝트 강소기업 최종 55개사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17일(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소부장 강소기업 100 출범식에 참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종 55개사에 선정된 일신오토클레이브는 1993년 설립 이후 고온·고압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 중 총 5개의 품목인 정수압 프레스, 내식성 열교환기 또는 응축기, 미세 분말 제조용 분산기, 내식성 교반기와 반응기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인 만큼 고온·고압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