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온가압 Autoclave는 무엇인가요?

가압오븐

by suflux 2019. 7. 24. 18:15

본문

항온가압 Autoclave는 무엇인가요?


항온가압 Autoclave - 진공가압 Autoclave (AUTOCLAVE, AUTOCLAVETEST, AUTOCLAVE가격, AUTOCLAVE사용방법, AUTOCLAVE압력, AUTOCLAVE원리, AUTOCLAVE장점, AUTOCLAVE제작, USEAUTOCLAVE, 항온가압)

유리와 유리 사이에 필름을 넣고 고온, 고압으로 압착한 유리를 접합유리, 필름을 넣지 않고 유리와 유리만을 붙인 것은 일반적으로 페어유리라 부릅니다. 또한 표면을 열처리하여 강화한 유리는 강화유리라고 합니다.
필름삽입접합유리는 충격에 부서져도 필름이 이 유리 파편을 날리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페어유리는 유리와 유리 사이의 단열층으로 단열 효과가 뛰어나며, 강화유리는 충격에 부서져도 날카롭지 않고 잘고 둥글게 부서지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대형 LCD나 PDP도 유리 기판에 편광필름이나 보호필름이 붙는데 이러한 제품들을 상품화 하려면 치밀한 접합이 필요하고, 투명도를 위한 접착제의 기포제거, 그라스의 표면 열처리, 제품의 응력제거 등이 필요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항온에서의 가압인데 제품의 모든 부분에 일정한 온도와 일정한 압력을 가하여 똑 같은 에너지를 줌으로하여 균질화 및 치밀화가 이루어집니다. 제품 전체에 항온 항압을 줄 수 있는 장비가 오토클레이브로, 오토클레이브의 성능에 따라 제품의 품질이 크게 좌우됩니다.

 오토클레이브 내부 어느 부분이나 온도와 압력이 일치해야 하며 유리 기판 위의 필름을 접합시 접착제에 존재하는 기포는 등온 밀폐된 상태라면 평면보다는 기포위의 필름의 단면적이 크기에 같은 압력 상태라도 더 큰 힘(에너지)를 받게 되므로 기체 분자들이 분산됩니다. 접착제 들도 이와 같은 원리로 분산되어 평판화 되므로 접착력이 강화되고 치밀화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접합과 기포제거 열처리 응력제거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비가 오토클레이브입니다.


 

특징
 완벽한 외부 단열
 내부 Cooling coil 장착
 내외부 Electro polishing
 독립된 Vacuum controller
 독립된 Pressure controller
 독립된 Temperature controller
 ASME 규격에 의한 안전 설계
 All 스테인레스 스틸 챔버 및 부분품(고청정)
 전기적(압력센서), 기계적(안전밸브), 안전핀수동밸브 등
 전 부분품 자체 제작에 의한 100%재고 보유로 신속한 대응
 강력한 팬에 의한 내부 공기 순환으로 1도 이내 온도 균일성

 
 Size : Φ300mmI.D ×400 mmI.L
 최대사용조건: 최대 20 bar @ 80℃
 최대진공조건 : 
 터치스크린에 의한 구동방식
 자동화 개념의 편리한 원터치 운전방식
 다중 안전장치 장착 - 안전감압밸브 및 전자식 알람장치
 완벽한 외부단열로 저용량 히터 장착 - 3.5KW, 220VAC, 3-ph
 강력한 Magnetic drive 및 순환 Fan - 상하부 온도 ±1℃

 

반도체패키징 공정용 오토클레이브, TFT LCD 공정용 오토클레이브, 복합재성형오토클레이브, 양생 오토클레이브


 

 

 

관련글 더보기